가로세로 낱말퍼즐 1-1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올해 6세 된 남자아이구요,

작년 겨울초부터 받침글자 더듬더듬 읽는 단계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도서인줄 알지만 서평 신청을 했던 이유는

아이의 어휘력 확장과 낱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청하게 되었어요.

더군다나 교과서 속 낱말을 중심으로 뜻풀이는 국어사전과 어린이백과사전을 기본으로 하여

낱말의 기본 성질을 알게끔 구성했다고 하니 어휘력 향상에는 더없이 좋겠구나 생각했어요.

 

아이에게 뜻풀이는 제가 읽어주었고요,  아이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갔어요.

 

퀴즈를 좋아하는 아이라 스무고개 처럼 부연설명을 하며 했더니

시간은 조금 오래 걸렸지만 아이가 포기하지 않고 하려는 모습에 칭찬 가득 해주었어요.

 

의미가 어렵거나 아이가 처음 들어봄직한 낱말은 단어를 먼저 말해주고

아이가 봤던 책이나 경험해봤을만한 소재를 넣어 설명해 주었어요.

 

이 책을 보며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놀이터 챕터 였어요^^

퍼즐로 익힌 낱말을 한 번 더 복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선으로 연결하기, 문제에서 제시한 낱말을 따라 미로탈출하기, 그림을 보고 낱말 쓰기, 색칠하기 등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