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자닌 미쇼 - 오페라 아리아집 (+미레유와 진주 조개 잡이의 장면들) - Decca Most Wanted Recitals Vol. 29
비제 (Georges Bizet) 외 작곡, 자닌 미쇼 (Janine Micheau) 소프 / Decca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자닌 미쇼는 콜로라투라에 능한 미성의 리릭 소프라노로 프랑스의 여느 여성가수보다 해외 무대 경험이 많다. 또한 가곡을 잘 불러 콘서트에 능하면서 라벨의 오페라 “어린이와 마법사”의 초연에 참여하여 호평을 받는 등 무대에도 강하다. 그녀는 고음역에서 뛰어난 가창을 들려주며, 특히 그녀의 피아노시모는 무척 아름답다.

   그녀의 음성을 처음 들은 것은 오래 전 한 중고 레코드 가게에서였는데, 그것이 프랑스에서 제작된 미쇼의 리사이틀 집이다. 하긴 국내에서 그녀의 레코드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 점은 그녀의 명성과 능력에 비해 국내에서 덜 알려진 까닭이 아닌가 한다. 그런데 이번에 데카 사에서 LXT 시리즈를 CD로 복각한 것은 애호가에게는 큰 선물이다. 특히 보너스 트랙을 많이 수록하여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녀는 일세를 풍미한 니농 발랭, 마도 로뱅 등 전설적인 프랑스 소프라노의 맥을 이은 여가수로, 이번에 그의 음반을 소장하고 감상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쁘다. 다만 속지의 뒤쪽에 자닌 미쇼를 소개하는 글을 실었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 공란으로 두어 아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