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은 우리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과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설명한다.
그 중 1권 '주식이 뭐예요?'에서는 사교육비의 부담을 느끼는 부모, 학원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존리의 특별수업이 진행된다. 만화를 읽으며 아이들 스스로 꿈을 찾고, 스스로 공부하고, 주식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도서관의 사서인 존리 선생님은 민영, 율이, 지수와 지우, 그리고 부모님의 고민을 듣고 특별 선생님이 되어 금융교육을 시작한다.
부모님이 시키는 대로 공무원이 되려고 공부하는 민영이, 좋은 직장과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공부만 하는 지수, 남들 다 하는 사교육을 안시킬수 없다는 부모의 모습은 그들만의 문제만이 아닌 현실의 우리들의 고민이기도 하다.

1장 뜻밖의 선생님

존리 선생님은 아이들과 부모 자신을 위해 사교육비를 줄이고 주식에 투자하라고 한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좋은 회사를 알아보는 안목과 성장할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만 있으면 된다고 알려준다. 아이들에게는 스스로 공부하는 동기를 만들어주고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창의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2장 유별난 선생님

존리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돈이 우리를 위해 일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고 알려준다.
먼저 스스로 용돈을 벌고, 그 돈을 저축해 보며 돈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도움을 준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잘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어떤 가치를 만들어내는 회사의 주인이 되는 사람! 그런 사람이 결국 부자가 되는 거란다! p.67

큰 돈을 번 친구들은 대부분 새로운 것을 계속 생각해 내고, 그걸 이루어 내려는 의지가 강한 사람들이다. p.83

3장 잠든 돈 깨우기

자신의 꿈이 생긴 아이들은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학교생활을 하고, 존리 선생님과 직업체험을 한다. ''추로스 가게' 이야기를 통해서 '주식회사'에 대해서도 알게된다.

4장 현명한 주인

과자를 구매하면서 자연스럽게 '펀드'에 대해 배운다. '소를 산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서 올바른 주식 투자 방법도 배운다.

어떤 목적을 위해 돈을 모은 것이 바로 펀드라고 해. p.126

주식 투자의 올바른 방법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기, 분산 투자하기, 장기 투자하기, 회사에 대해 잘 알아보고 투자하기

5장 새로운 출발

친구들은 자신의 꿈을 위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고, 존리 선생님은 아이들의 수업비로 받은 돈으로 투자를 해서 불어난 돈을 다시 아이들에게 나누어 준다.

돈과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도록 만들기 좋은 책이다. 돈과 주식투자도 배울수 있지만, 자신의 꿈과 공부목적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있었다.
2권 "취업만이 답일까?"책도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