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의 지혜 - 내 인생을 변화시키는 41가지 좋은 생각
탄줘잉 엮음, 김명은 옮김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에 목말라 있다. 그 성공이 부나 명예 혹은 다른 것일지는 모르겠지만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어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그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데 걸림돌이 무엇인지, 지금 가고 있는 길이 바른 길인지 쉽게 가르쳐주질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나침반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앞서 말했듯이 이 책은 성공에 관한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이 책은 성공의 씨앗, 성공의 꽃, 성공의 열매라는 부제목으로 총 3개의 장으로 되어있다. 성공을 씨앗을 뿌려 열매를 맺는 과정에 비유하고 있음이다. 또한 이 책은 한 주제에 4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먼저 성공하는 인생을 산 사람들의 이야기나 우화등을 통해 이야기를 서술, 그와 유사한 격언, 그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나 설명,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들을 나열해 놓았다.
사실 내가 이 책을 처음 보았을때 내 느낌은 좀 실망스러웠다. 자기계발서에 관심이 많은 나는 요즘 이런 책들을 좀 봐와서 그런지 기대없이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생각과는 달리 총 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나에게 참 많은 의미로 다가왔다. 특히 책을 읽어나가면서 이야기글을 읽을 때 이렇게 전개되지 않을까 어느 정도 결론을 짓고 읽는 편이라 좀 다른 결론이 나올 때 좀 의아해하면서 나중에 탄쥐잉이 적은 설명글을 통해서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보는 시각에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 책의 말미에 있는 성공을 향해 나가는 방법들을 보았을 때 실천해 보고픈 욕심이 생겼다. 예를 들어 잠재력을 키우는 방법이라든지 책임감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설명할 때 이것을 내 책상 앞에 메모해두고 하나씩 실천해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여기서 찾은 이 책의 장점은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 책은 한편 한편씩 끊어읽기가 편하다... 한꺼번에 읽기보다는 하나하나를 음미해가면서 읽는다면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다.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혹은 지하철에서 버스 안에서 꾸벅꾸벅 졸거나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이 책 한권을 들고 다니면서 한단락 한단락을 읽어나가며 생각하게 된다면 성공을 향해 더 빨리 갈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제시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실천한다면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지금 자라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이 읽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보다 지금 자신의 앞날을 한창 준비하고 있을 학생들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이 된 이러한 책을 통해서 자신이 가야할 길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또한 지금 선택의 길 앞에서 우물쭈물하고 있는 이에게는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