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가족 트라우마 - 대물림되는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다
잉그리트 알렉산더 & 자비네 뤼크 지음, 박지희 옮김 / 을유문화사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의식속에 잠재되어 있는 트라우마들이 어느새 나의 정체성을 흔들고 나의 가족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조상의 트라우마가 대를 이어 전해진다는 것이 놀라웠고 다양한 사례와 해결 과정이 있어서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성장과정에서부터 아이들 양육과 노년기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한번 읽고 끝낼게 아니라 여러번 읽고 삶으로 적용해야 될것 같다. 그래서 나의 인생에서 걸림돌이 될 트라우마와 결별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