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를 너무 좋아하는 둘째. 그 중에서도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를 너무 사랑하는 그!
그를 위해 선택한 책! 용감한 소방관이 되고 싶니?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앞 표지! 거의 사진이라 믿을 수 있을 정도로 너무 디테일하게 잘 그려놔서 아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었다.
읽기 전에 내가 손으로 마이크모양을 하고 '용감한 소방관이 되고 싶니?' 라고 물어보며 아들의 입에 가져가면 처음에는 '아니'라고 하더니 이제 5번정도 하니 드디어'응!'이라고 대답하였다.
ㅎㅎㅎ책의 효과인가??!!!
소방관이 옷을 입는 순서도 아주 자세히 나와 있었다.
부츠와 바지를 같이 입으면서 입는 시간을 최소화 시키는 모습에 사실 나도 읽어 주면서 놀랬다.
아들은 요즘 혼자병에 걸려있어서 ㅎㅎㅎ 옷도 혼자 입으려고 하는데 세월아 네월아.. 참을 인을 무수히 많이 새기며 기다려 주고 있는데 ^^;;; 소방관들은 1분도 안걸린단다. ㅎㅎㅎㅎ
여름과 겨울 모두 방화복을 입고 출동하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는 장면도 있었다.
특히 겨울에 많이 추운 날에는 물을 뿌리면 금방 얼아서 미끄러짐까지 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에 정말 놀랐다.
또한 호수 1개의 길이가 우리가 타는 버스 길이보다 긴다는 설명은 정말 너무 찰진 설명이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들에게 너무 와닿는 설명!
그리고 호수 1개의 무게가 본인들 보다 무겁다는 이야기에 우리 남매들 입이 떡 벌어졌다^^
잠자리 독서에서 요즘 빼먹지 않고 열심히 보고 있는 우리 아들!! 정말 차 너무 좋아한다.
항상 소방차는 도로에서 지나가는 것만 가끔 보다가 이렇게 자세히 안을 들여다 보고 또 그 안에 들어 있는 물건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유독 위의 장면들을 자세히 본다.
그리고 볼 때 마다 '이건 뭐야?'를 계속.....^^;;;
그리고 몇번 읽어가자 자기가 외우고 기억하고 있는 것은 먼저 손가락으로 집어가며 나에게 알려준다 ㅎㅎㅎ
잠자리 책으로 매번 선정되는 책! 너무 좋다!!
oo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용감한소방관이되고싶니 #연두세상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체험단모집, 블로거모집, 체험단마케팅, 블로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