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기 마법사 - 하늘이와 엄마의 100가지 일기 비법,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어린이책 선정
황미용.신재현 지음 / 천개의바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일기 마법사를  보면서.. 정말..
   아이와 일기 쓸때..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나는 일기마법사의 책의 차례를 보자면..간단한 생활일기부터 어려운 기행일기까지..
전부 아이의 일기를 바탕으로 나와있어서.. 일기 쓰기에 도움이되더라구요..
이책을 보면서.. 아이의 일기밑에 글을 써주는 방법을 바로 적용할수 있었어요..
자기의 일기밑에 엄마의 생각이나 느낌을 써주니까..아이도 좋아하고..
그러면서.. 점점 일기쓰기를 재미있어하는 거 같더라구요..
일기쓰는 방법만으로 되어 있는 책이 아니고 아이의 일기를 보여주면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어서 더 좋아던거 같아요..
그리고.. 일기의 형식에 맞게.. 예쁜.. 일기 양식도 있구요...

 
 

중간중간 일기 쓰기를 시킬때.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해주는 페이지도 있더군요..
요즘 일기쓰기를 할때.. 맑음. 비, 흐림 이란 간단한 날씨보다는 아이가 느끼는 날씨를
쓰는데.. 저도 가끔 생각 안나거나.. 매일 똑같은 날씨 표현을 어떻게 써야할까 고민했는데..
날씨에 대한 표현들을 참고 할수 있게.. 날씨마다.. 써있더군요..
생각 안날땐 보고 써도 될 듯 싶네요...

 
 

이책으로  아이가 일기 쓰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쓸수 있을꺼 같아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