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완자 국어 2-2 - 2011 완자 초등 2012년-2 28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학년인 울아이.. 국어에 좀 약해서.. 1학년때부터 문제집을 풀기 시작했지요..

기존에 풀던 문제집이 아이와 맞지 않는 것 같아서.. 고르다가..

이번에는 완자를 선택했어요..

 

여름방학때.. 2학기 국어 준비를 시작해 보려구요~~~

 



 

완자의 내용을 살펴보면.. 단원마다 무엇을 배우는지 알려주고 있고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주고 있지요..

정리가 다른 교재보다 깔끔해서  맘에 드네요..

 



 

 

그리고 문제를 보면.. 교과서에 나와있는 문제가 나와있어요..

미리 선행학습을 하거나 예습을 할경우에. 풀어보고 가면 학교에서

다시 풀때 쉽게 풀수 있겠죠...

그리고 더 알아보기는.. 추측하는 문제를 풀경우에 도움이 될꺼 같더군요..

애들의 경우 추측해서 푸는 문제에 많이 약해서.. 생각을 해볼수 있게.. 도와주는 게 중요한거 같아요..

완자는 그런면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더군요...

 

 

 

 

그리고 중간 중간 한자가 나와요.. 이점도 맘에 들더군요..

한자를 따로 하지 않는 울아이에게는  국어공부를 하면서 한자도 익힐수 있어서

넘 좋은 거 같아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정리 -> 단원평가 ->국어능력

순으로 문제가 나오고 있어요..

단원정리는 다시한번.. 이단원에서 알아두어야하는 것들을 다시 한번 문제로 풀게 해주었고

단원평가에서는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을 콕집어 주고 있네요..

국어능력 은..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글을 통해서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풀수 있게 했어요..

꼭 교과서의 내용만이 아닌 다른 글도 읽어보고 적용해 볼수 있어서.. 좋더군요..

 

완자에는 받아쓰기가 있더라구요..

아직 2학년이여서.. 수시로 틀리는 글자를 받아쓰기로 잡아줄 수 있을꺼 같더군요.

급수별로 받아쓰기를.. 단계별로 진행을 해서.. 다시는 안 틀릴꺼 같은 ....

느낌이 확 드네요..

 

  

 

 

완자에서는 시험대비 평가가 따로 있네요..

다시한번 단원정리해주고.. 내용에 대한 문제 풀고.. 시험대비한 문제를 풀면서

정확하게.. 다시는 안틀리게.. 잡아주고 있어요..

 

 

 

  

 

완자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목록도 나와있더군요..

교과서를 받아보고 어떤 작품이 있는지 하나하나 찾아봤는데..

이렇게 정리를 해주시니까.. 교과서를 보면서 찾을 필요도 없고 학기 시작전에..

읽어보면 학교수업 진행할때 아이에게 도움이 될꺼 같네요,...

 



 

 

완자를 받아서.. 아직 아이와 풀어보지는 못했지만.. 방학이 시작되면 열심히 풀어볼려구요...

지금까지 만나본 교재중에서는 울아이의 국어교재로 만족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