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뭐가 잘못된 거지? - 10명의 작가가 알려주는 목표 설정의 비밀
강문순 외 지음 / 북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답을 찾은 일보다 더 중요한
문제를 찾아낸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게 될
미래의 시간 속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걸까를 고민하게 될 것이다.

그 고민 앞에서 주저앉는 일 없이 답을 찾아가면 좋겠다.
그 대답은 때론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찾아낼 수도 있고
때론 아주 오래 걸릴 수도 있다.
그렇더라도 그 답을 찾는 일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구라하 그러면 얻으리라"

는 말처럼 우리는 질문하고 고민하면서 답을 찾게 될 것이다.

10명의 작가분 덕에 청주까지 가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음에 감사드린다.
책 속에 푹 빠져 차창 밖을 펼쳐지는 설경을 놓친 아쉬움이 있지만
책장을 덮으며 나는 용기를 얻었다
나도 책을 쓸 수 있겠구나 하는 용기 말이다.
작가님들이 써낸 책이 쉬워서가 아니다.
10인의 작가들이 질문한 도대체 뭐가 문제지?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는 상자를 열었다고 할까

그들의 삶 속에 나의 삶이 오버랩되었다.
우리는 글을 쓴다고 할 때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찾아 헤맨다.
책을 읽는 내내 나의 삶을 보는 듯했다.
나도 그들처럼 내 삶을 그냥 풀어 내면 되는 것이었다.
용기를 주신 10분의 작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올핸 꼭 기획출간을 단독저서 내기
디카시시인으로 상금받고 등단하기
-2024년 나의 목표-

#도대체뭐가잘못된거지
#자이언트북클럽
#공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