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월급쟁이 부자들 - 투자의 고수들이 말해 주지 않는 큰 부의 법칙
성선화 지음 / 다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흐음...별나라 이야기같았다.
사모펀드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의 경험담, 성공담을 담은 책.
그러니까 이 책의 취지는 말하자면, 사모펀드계에 입문하여 -투자자가 아닌 운용사의 사원으로- 투자에 성공하여 억대의 성과급을 받는 월급쟁이가 있으며, 그들 중에는 소위 흙수저들도 있으니 월급쟁이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는 것?!
사실 나는 금융업과는 동떨어진 직업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나에게 크게 와닿는 부분은 아니었다.
(끼, 깡, 꼴, 끈, 꾼...DNA에 이런 다섯가지가 흐르고 있다면, 자질이 있다는데, 여기서부터 내 얘기가 이미 아니었다. 하핫.)
오히려 대체투자인 사모펀드가 어떻게 굴러가고 어떻게 참여를 할 수 있는지, 투자자로 다가가게 할 수 있는 책이었다면 도움이 되었을텐데...

금융업에 종사를 하거나 금융업계에 취직을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읽어보면 좋을 법한 책이란 생각이다.
관심사가 그런 분들이라면 이미 그 업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의 실제 경험담과 성공담으로 가득한 이 책이 매력적일지도 모르겠다.
그나저나 어마어마한 액수다. 몇 십억, 몇 백억을 성과급으로 가져간다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