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
미소짓는 부엉이 지음 / T.W.I.G(티더블유아이지)(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출간된 책으로, 수익금의 일부로 소년소녀가장 후원하는 멋진 기획의 책이다.
이 책은 우리 주변에 아주 평범한 사람들을 저자들이 인터뷰하여 그들이 들려준 짧막하고도 간단한 삶의 지혜를 싣고 있다. 
왜 유명하지도, 현명하다고 추앙받지도 않는 평범한 사람들인가.
우리에게 필요한 조언, 삶의 지혜 등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우리 이웃들로부터 가장 멋진 얘기가 나온다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한다.
거기에 지혜의 상징인 부엉이가 만나 [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는 제목이 지어졌다.

출퇴근 길이나 퇴근 후 지쳤을 때, 그 무엇도 할 의지나 기운이 없을 때 펴고 읽어보면 머리가 맑아질 책이다.
어려운 말은 없지만, 곱씹어 보게 되는 이야기도 있고, 나에게 꼭 맞는 조언이 있기도 할 것이다.
물론 전혀 와닿지 않는 이야기나 동조할 수 없는 이야기도 있다.
하지만 지금의 나에게는 별로인 이야기도, 다른 누군가에게는, 혹은 미래의 나에게는 필요한 이야기가 될지도 모른다.
그냥 할머니, 할아버니, 부모님이나 친구 등등의 평범한 내 주변사람들이 들려주는 것 같은 별 것 아닌 것 같으면서도 고개가 주억거려지는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너 굵고 큰 똥을 싸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 엄청나게 많은 양을 먹으면 돼. 그러면 원하든 원치 않든 구렁이 같은 똥이 나올 수 밖에 없어. 성적도 똑같아. 나는 공부를 시작하면 꿈에 나올 정도로 지독하게 해. 엄청나게 많은 양의 공부를 하니, 성적이 잘 나올 수 밖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