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ETF 포트폴리오 - 게으르게 투자하고 확실하게 수익 내는
송민섭(수페TV) 지음 / 토네이도 / 2022년 5월
평점 :
예약주문


ETF(Exchange Traded Fund)는 말 그대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펀드투자의 장점과, 언제든지 시장에서 원하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인덱스펀드와 주식을 합쳐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ETF (시사경제용어사전, 2017. 11., 기획재정부)



이번 책은 위에 적어놓은 ETF에 관한 책이다.



책을 읽기 전까지 주식 투자에 관심이 없었어서 해당 개념을 알지 못했다.

(사회교사..할 수도 있는 사람이 이래도 되나)



경제에 관심이 없기도 했고,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ETF의 개념과 직접투자에 대한 비교, ETF 투자하는 법, ETF 운용사 등 ETF에 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서술해두었다.



심지어 투자자 개개인의 성향에 따른 투자 추천을 통해 투자에 대한 관심을 올려줬을 뿐더러 투자의 진입장벽까지 낮출 수 있었다.

-> 실제로 나도 ETF에 관심이 생겨 해당 책에 나와있는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볼 정도로! (후에 임용에 붙게 되면 투자해볼 생각이 있다.)



관심 분야에 따른 투자 추천도 해주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쪽에 관심이 많아서 QQQ 분야에 눈길이 가더라...



이뿐만 아니라 자세한 사진을 첨부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어려운 경제 개념을 자세한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통해 보니 이해가 잘되었달까?



심지어 마지막 챕터에는 ETF에 대한 Q&A를 작성해두어 궁금해할만한 질문을 다룬 것이 꽤나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위험도를 낮추기 위해 분산투자를 하고 싶은 예비 투자자 분들이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해당 리뷰는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