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 불가능을 뛰어넘어 최후의 승자가 된 사람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 섀퍼는 30가지 습관을 통해 우리에게 위너가 '되라'고 격려한다. '내가 내 자신의 코치가 되어 자신에게 조언하라. 그리고 나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그리고 포기하지마라.' 등을 습관 30가지에 내포하고 있다. 즉, 습관 30가지는 우리가 자신을 들여다보게끔 하며 포기하지 않게끔 돕는다.


P. 124 위너들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
1. 독서를 하라.
2. 산책 코스를 개발하라.
3. 가면을 벗어라.
4. 몰입하라.
5.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라.

-> 보도섀퍼가 말하는, 위너들이 정의한 행복한 삶은 결국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다. 자신이 만든 자신의 세계 속에서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행동하라고 정의한다. 독서를 하며 지혜로움을 기르고, 산책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가면을 벗어 삶에 솔직해지고, 몰입하는 태도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찾는. 이것이 위너들의 습관이다.

p. 78 언제나 그렇듯 지혜로운 태도는 '받아들이는 것'이다. 스트레스가 없는 삶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집착에서 한 걸음 벗어날 수 있다.

-> 받아들이기. 말은 쉽지만 꽤나 어렵다. 받아들이려고 해봐도 버거울 수 있다. 그래도 스트레스가 공존한다는 것을 인정하면 감정을 해소하는 방법과 이 스트레스가 발전의 영양분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습관 중 하나엔 ㅣ독수리가 되어라ㅣ라는 대목이 있다. 독수리들은 정체된 상태와 게으름을 용납하지 않는다. 독수리들은 언제나 긍정적인 변화를 갈망한다. 이 조언처럼 우리는 에너지와 도전정신, 마지막으로 용기를 가지고 인생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보도 섀퍼는 이 책을 마무리 짓는다.


위너들의 이기는 습관이 궁금하다면, 자신에 대한 탐색이 필요하다면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읽어봐도 좋을 듯 하다!

*해당리뷰는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