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의 부엌
김지혜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 속 북 스테이~

책들의 부엌 '소양리 북스 키친' 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각각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 주듯 책을 추천해 주고,

책을 읽으며 마음을 쉬어가는 공간' 북스 키친' 


제목이나 표지를 보고 시골 어딘가에 새로 오픈한 작은 책방 이야기인 줄 알았다.

소개 글을 읽은 후에도 이런 곳이 현실에도 있을것만 같은 생각이 떠나지 않았다.

아마 요즘의 나에게도 마음을 꺼내어 놓을 곳이 필요했나 보다.




TV속 자신의 모습이 빈껍데기처럼 느껴지며 꿈과 현실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다인,

각자의 인상을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서른살을 코앞에 둔 대학 절친들,

한 번의 실패도 없이 성공 가도를 달리다 암 진단으로

진짜 꿈이 뭐였는지 다시 생각하게 된 소희,

좌절과 친절의 배신, 어머니의 죽음으로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지내오던 수혁 등

소양이 북스 키친을 방문한 9명의 인물들은

우연히, 어느날 문득 이곳에 오게됐지만,

그들에게는 진정한 휴식이 필요한 시간이었다.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느린 우체통을 보고 고민하는 내 마음은 뭘까?)

아무 생 각없이 도서관이나 서점을 기웃거리는 그런 날이 있다.

약속 장소 근처에 서점이나 도서관이 있으면 일부러 일찍 도착해서 둘러보게 된다.

딱히 읽고 싶은 책이 있는 것도 아니고 책에 얼굴을 묻고 지낼 만큼 독서광은 아닌데도 말이다.

머리가 복잡하거나 마음이 불안할 때도 내가 찾아가는 건 책이었다.

그런 내게 <책들의 부엌>은 올 한 해를 든든하게 채우고도 남을 다양한 메뉴를 제공해 주었다.

내가 노동요라고 말하며 매일 새로운 음악을 듣는 평화로운 오전 시간에 추가할 음악도 늘었다.

이 책은 나에게 주는 선물이고 소중한 보물이 된 것 같다.

오랜만에 딸아이에게도 추천할 책을 만나서 기쁘다.

나와는 다른 생각을 하겠지만 오랜 시간 아이 곁에 두고 싶은 책이다.

작가의 마음처럼 나의 아이의 마음이 무거워진 어느 날 이 책이 휴식을 알려주면 좋겠다.

책 속의 누군가처럼 연주곡이나 동화책으로 내 마음을 표현하진 못하지만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 충전하고 온 나도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으로 돌아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