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습관 수업 - 의지가 약해도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습관 만들기
요시이 마사시 지음, 장은주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 1월이 되면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영어 공부, 다이어트, 운동 등 매년 빠지지 않는 나의 다짐들.

해외 자유여행으로 다니면서 영어 공부가 절실했다.

간단한 의사소통 정도가 아니라 자유로운 대화로 외국 친구를 사귀고 싶었다.

코로나로 여행을 못하는 지금 내 상황은 이렇다.

영어 공부는 영어 소설, 필사, 쉐도잉을 일주에 몇 번 간신히 하고 있고,

집에서 아이와 머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잘 챙겨 먹어서 살은 놀랄 만큼 붙었으며

헬스장은 위험하니 집에서 홈트를 하자고 했지만 그 역시 잘 안되고 있다.

이것만봐도 지난 1년은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하루 5분 습관 수업> 은 이런 나를 위한 책이다.

계획을 세우고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으나 실천하지 못하는 독자들을 위해

우리가 실천에 앞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뭔지를 알려준다.

습관 형성의 비밀과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실려있어서 좋았다.

그동안 꾸준하게 습관을 들이지 못한 게 뇌가 설레지 않아서 라니...

이거였구나!

40대 중반에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그 설렘이 몇 년이 지난 지금은 없었다.

그래서 내가 자꾸 미루고 접어두고, 그렇다고 놓지도 못하고 있었나보다.

'공부하자' 보다는 ' 오늘도 성장하자' 라고 매일 스스로에게 말해야겠다.

습관을 이어가는 사람들에게서 보이는 그 행동.

성공분기점을 넘어 내가 목표하는 이상적인 모습에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하며

하루 5분 투자로 좋은 습관들이기로 올해 시작을 함께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