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5분 영단어 - 하나를 알면 10단어가 저절로 기억되는 어원 학습법
주경일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단어 10여개를 큰 노력없이 자동으로 암기하게 되는

엉클잭의 유튜브 영상 <기적의 5분 영단어>가 책으로 나왔어요.


초5 딸아이가 작년부터 구독하고 저에게도 알려준 유튜브 채널.

누적 700만 뷰 유튜브 명강의를 드디어 책으로 만났네요.

영상으로 보던 재미를 어떻게 책으로 옮겼을지 정말 궁금했어요.




LESSON 순서는 유튜브와 같은 것 같아요.

QR코드를 찍으면 엉클잭의 직강 영상으로 바로 연결되니 영상을 꼭!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엉클잭의 아재개그 매력에도 빠지실 거예요.^^



주요 어원을 중심으로 꼬리를 물며 확장되는 10개의 핵심단어로 되어있어요.

어원 구성을 살펴보면 처음 보는 단어들도 의미를 유추해 볼 수 있답니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강의를 위해

책에서는 잭과 준의 스토리텔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책을 본 후 많은 단어들이 기억에 남아서 자꾸 보게 되는 책이에요.

물론 저는 영상과 함께 봤으니 효과가 더 있는 듯 하고요.





REVIEW와 QUIZ를 채우면 공부 마무리하기 딱이죠.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사전을 찾을 필요가 없도록

어휘Plus, 엉클Tip을 보며 흐름을 쭉 이어갈 수 있는게 좋았어요.

 


저는 딸아이와 함께 종종 필사도 하고 있어요.

단어를 적어가며 영상을 보는게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물형으로도 적어보고 단어장처럼 정리도 해보고 그때그때 기분따라^^

 

엉클잭의 5분 영단어를 책으로 처음 만나는분들도 영상만큼이나 

엉클잭의 매력에 푹 빠질 것 같아요.

전 엉클잭의 아재개그와 영상 편집 능력에 이미 매료된 터라

객관적일 수가 없지만 이 책 강추하고 싶어요.

학창시절 A4용지 가득 채워가며 깜지를 만들어 외웠던 영어 단어,

이젠 그렇게 외우지 않아도 되는 재미있는 어원 공부법이 있어요.

<엉클잭의 기적의 5분 영단어>로 어원 공부를 시작하면

영어 단어가 어렵지 않게 외워지고 오래 기억되는 기적을 경험하실거예요.ㅎㅎ

머리 아픈 영어책 아니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려요.

아이들과 함께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