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3 - 학교를 바꿔 놓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3
자비네 체트 지음, 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 이은주 옮김 / 다락원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3

학교를 바꿔 놓다


희망사항은 핵인싸, 현실은 존재감 없는 아이.

콜린의 3번째 이야기 


작가 자비네 체트는 독일에서 제일 바쁜 작가 중 한 명이라고 해요.

거기에 유명 삽화가 차프의 코믹한 그림이 이야기를 더 풍부하게 만들었구요.

만화 스타일의 <윔피 키드>를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새로운 시리즈라는

독일 현지 독자와 언론의 호평이 쏟아진다고 하네요. 


 



콜린 둠

나이는 열세 살쯤.

학생이자 베일에 싸인 유튜버, CMC.

희망 직업은 프로 축구 선수, 성공한 유튜버, 중요한 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것!





이번 시리즈는 콜린과 친구들의 반장 선거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예요.

귀찮기만 하고 아무나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콜린의 천적 빌렘름이 반장을 하겠다고 하니 가만히 있을 수 없죠.

평소 학교 성적이나 숙제 문제점 등을 생각했던 콜린도 반장 선거에 도전합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콜린의 짝사랑 킴까지 반장 후보로 출마해요. 

처음 해보는 선거 운동이나 홍보를 뭘 어찌해야 몰랐지만 

단짝 친구 요요의 도움으로 선거 공약도 포스터도 척척 진행되죠. 

킴을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신경전은 선거에서도 나오네요. ㅎㅎ




초등 딸아이는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2편을 보지않았지만,

3편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었다고 해요.

간단한 등장인물 소개로도 3편을 이해하기 충분하다고 하네요.

작년에 처음으로 학급 임원 선거에 도전해봐서 그럴까요, 

콜린과 친구들의 행동이 너무 엉뚱한 공약이라고 하면서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선거 운동을 할 시간을 달라는 콜린의 의견에 발표 점수 1등급주는 것도 말도 안된다고...ㅎㅎ

우리나라의 수업 진행 방식과 다르다는걸 책을 읽으면서 곳곳에서 발견하는 것 같아요.

콜린을 독특한 생각을 하는 남자아이의 유치한 행동으로 보다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또래 아이인 점은 관심이 가나 봐요.


 



평범한 아이 같으면서도 재치가 넘치는 콜린은

아마 십대 아이들에게서 보이는 보편적인 행동이 아닐까 싶었어요.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창의적인 생각이 가득하지만,

언제, 어디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몰라서 

때를 기다리면 평범하게 지내는게 아닐까요...(제생각^^)

엉뚱하다고 생각했던 콜린의 공약이 학교를 바꿀 수 있듯이

엉뚱함, 독특함, 일명 똘끼 가득한 아이들의 행동을

어른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서는 다르지만 도전을 향한 한 걸음은 소중하니까요.~^^




다락원 어린이도서를 더 자세히 보려면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으로 방문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