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옛날에 이런 생각을?! 전통과학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20
정재은 지음, 시미씨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20.

그 옛날에 이런 생각을?! 전통과학



지금보니 <인간탐구보고서> 정재은 작가님의 책이였네요.

작가님 글은 아이들의 흥미 유발에 탁월하신 것 같아요. ㅎㅎ




전통 문구점의 수상한 문을 통해 펼쳐지는 신기한 역사 체험.

영실이와 장원이는 문구점 안의 타임머신 문으로 들어가

그 옛날 다양한 전통과학을 체험하고 돌아와요. 

과거 여행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생활 속 지혜와

그 속에 숨은 과학 원리들을 알아가요. 

나라를 지키기 위해 개발한 다양한 무기들, 튼튼한 방어 시설,

다양한 인쇄술과 책 보관법 속에서도 과학 원리를 찾을 수 있어요.

신기한 과거 여행으로 값비싼 문화재를 현재로 가져와 부자가 되려는 어른과 달리

아이들은 우리 문화 유산의 소중함을 깨닫고 배우는 재미에 빠진 것 같아요.




그 옛날에 이런 생각을?! 전통과학은

재미있는 스토리의 만화와 쉽고 자세한 설명, 워크북까지 실려 있어요.

전통 과학을 생활, 전쟁, 지구과학,문화,인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접근하여 아이들에게 정보 전달력이 좋아요.

초5 역사를 알아가는 아이라서 통합교과로 더욱 흥미롭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