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연산 초등 수학 5-1 (2021년용) - 9단계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1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비상의 새로운 수학 문제집이 나왔어요.

<개념+유형>에 이어 이번에는

개념이 잡혀야 연산이 빨라진다!

<개념 + 연산> 이에요.

 

딸아이는 이 책을 보고는

 개념과 연산을 한 권으로 풀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초등수학에서 수와 연산 영역은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해요.

색깔로 표시된 표를 보며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어요.

5학년부터 약수와 배수, 약분과 통분, 

분수의 곱셈, 소수의 곱셈도 새롭게 들어가네요.

뒷면에는 도형과 측정,규칙성,자료와 가능성 한눈에 보기도 나와있으니

 학습하기전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요.

 

 <개념+연산>의 구성은

기초력 완성+개념 기억력 강화*연산 능력 강화


수와 연산 계산력

기억에 오래 남는 한 컷 개념과

 계산력 강화를 위한 드릴 문제 4쪽으로~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에 적용 능력을 키우고

비법 강의로 빠르고 정확한 연산력을 강화해요.

도형, 측정 등 기초 개념은

기억에 오래 남는 한 컷 개념과

기초 개념 강화를 위한 익힘 문제 2쪽으로~

단원별로 연산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연산력은 '클리닉 북'에서 보완할 수 있어요.

 

 

 

 

학습 내용 회차별

학습하는데 걸린 시간을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평균, 적정 시간보다 아이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을것 같아요.

(주주는 압박감 때문에 시간 측정하기 싫다며 패쓰래요 ㅎㅎ)

평균보다 빠르거나 느리지도 않고 보통 수준인것 같아요.

저도 아이에게 부담주기 싫어서 패쓰할래요~

 

 

 

페이지 당 문제수가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연산과 개념이 함께 하는 구성이라서

단순 연산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

연산을 하다보니 개념이 잡힌다!!!

아이도 몇 장 풀어보더니 기존 연산문제집 보다

지루하지 않고 수월하게 풀린다고 해요. 

아마도 '다르게 풀기' 형식의 문제가

지루함을 달래는데 영향을 주는것 같아요.^^

초등연산 문제집이 사실 지루한 감이 있잖아요.

그 부분이 어느정도 해결되어서 수학공부를

조금은 재미있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게다가 개념이 자연스레 잡히기까지~ 

 

 

메인 북에서 단원별 평가 후 부족한 연산력은

'클리닉 북' 에서 보완할 수 있어요.

기존 초등연산 문제집에서 볼 수 있는

페이지 전체 연산 문제로 된 구성이에요.

이렇게 연산력 보완까지 실려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딸아이는 4학년까지 선행을 하지 않고,

기본 개념과 연산에만 집중하는 편이에요.

집에서 자율적으로 혼자 하다보니

수학이 점점 어려워진다는 말을 조금씩 느끼고 있었나봐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동안

4학년 과정 마무리 + 5학년 1학기 선행을 시작했어요.

물론, 엄마의 강요가 아닌

공부의 필요성을 느낀 아이 스스로 결정한 거예요.

기본 수학 문제집을 구입해서 개념 부분은 저와 함께 하고

실전 문제는 아이 혼자 풀고 있었어요.

하지만, 문제 분량도 적고 다양하지 않아서

 다른 수학 문제집을 찾고 있던 중이였어요.

이런 제 마음을 비상교육에서 알았나봐요^^

필요한 시기에 딱! 나타났네요.ㅎㅎ


<개념+연산>

개념 기억력에 연산 능력을 더해서

기초 실력을 쌓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가벼운 예습이나 교과 진도 기본서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연산과 개념이 한 권에 들어있어서

 방학을 이용해서 한 권 끝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남은 방학기간동안 꾸준히 풀어볼게요.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