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시 3 : 친구가 없어 이야기 파이 시리즈
마르그리트 아부에 지음, 마티외 사팽 그림, 이희정 옮김 / 샘터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험천만한 모험에 과감하게 뛰어든 아키시,
미워할 수 없는 장난꾸러기가 돌아왔다!


고양이들의 공격, 위험한 방학에 이어

3권 <친구가 없어>가 출간되었네요.

각 권은 짤막한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층 성숙해진 아키시를 만날 수 있다고 했는데,

여전히 엉뚱하고 독특한 장난꾸러기네요.


다소 괴팍하다 싶다가도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쉬지 않고 장난을 치는 모습은

또래의 아이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아요.

다양한 고민과 그 나이때 겪을 법한 감정과 경험들.

 

 

 

 

아키시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세계를 보여 줍니다.

우정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다름을 인정하며,

차이와 다양성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상기시켜 줍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키시와 친구들은 진정한 영웅입니다.

아직 어리지만 두려움, 배제, 차별에 맞서고 있으니까요. (작가의 한마디)

 


 

<아키시> 시리즈는 작가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은 그래픽 노블로.

작품 활동을 하는 동시에 아프리카 전역에 도서관 짓는 일을 돕는다고 해요.

만화가 마티외 사팽이 거리의 모습이나 배경 묘사를 실감나게 표현해서

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가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아키시네 집에 주술사가 찾아오며 여러 이야기가 펼쳐져요.

아키시의 원숭이 부부를 살릴 방법은 오직 괴물 차차통가의 똥뿐.

그 누구도 살아 돌아오지 못했다는 듣기만 해도 벌벌 떨리는 이 여정에,

아키시는 고민도 없이 뛰어들죠. 아키시의 모험은 여기서 끝이 아니예요.

아다마 선생님을 닮은 못생아다마로부터 예쁜 아이들을 구해야 하고,

괴물 새 다크아다마의 살벌한 공격을 피해 사람들도 구해야 해요.

제일 큰 고민은 새로 전학 온 '시도'라는 여자아이예요.

공부 잘하고, 배려심 많고, 예쁜

엄청난 사연으로 다리까지 없는 시도가 너무 얄밉죠.

얄밉기만 한 시도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여자는 골대나 지키라는 남자아이에게 주눅 들거나 토라지기보다

 “내가 너보다 달리기가 더 빠른데?”라고 응수하며 축구 경기를 주도하고,

여자만 긴 머리를 아프게 땋아야 하는 게 싫어 친구에게서 머릿니를 옮겨 오는 아키시^^


이런 당차고 적극적인 모습은 작가가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라고 해요.

아키시를 통해 당차고 적극적인 모습과

다양성과 차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보기 드문 악동 캐릭터에

'아프리카에서 온 삐삐'라 부를 만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