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1줄 독일어 쓰기 수첩 : 중급문장 100 - 매일 독일어 습관의 기적!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제공 나의 하루 1줄 독일어 쓰기 수첩
박주연 지음 / 시대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1줄씩 독일어 문장을 학습할 수 있는 구성으로 100개의 문장이 준비되어 있는 책입니다. 지금은 바빠서 첫 번째 챕터까지만 하고 멈추긴 했는데, 대략 일주일 정도 진행해 본 느낌상으론! 다른 학습 어플들이랑 시너지가 좋았어요. 왜냐하면 다른 어플들은 좀 더 재미를 위한 학습 어플이다 보니 문법 같은 거는 넘어갈 때가 많거든요!


근데 독일어 쓰기 수첩은 그런 헷갈리는 문법적인 부분이나, 발음, 표현 같은 것들을 세세하게 잘 알려줘서 중급으로 편안하게 안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책의 구성은

독일어 한 문장

문장에 대한 문법적 설명

추가 설명

따라 쓰기 섹션

내가 직접 작문하는 섹션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부담 없이 하루에 한 10분 정도만 투자할 수 있고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복습 따위 하지 않아서 첫 번째 챕터 테스트에서 다 틀리긴 했는데 뭐 제가 아카데믹 목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아니니... 그래서 전혀~ 부담 없이! 독일어 취미 공부를 이어갈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좋았던 점을 더 추가하자면 책이 옆으로 좍좍 펴져서 문장 쓸 때 좋았다는 점+ 책이 아주 가벼워 들고 다니기 좋다는 점에 있어 정말 매일의 습관(큼큼)처럼 공부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좋았어요.

저는 중급 책을 사서 조금 어려운 문장에 섞여 있었던 것 같았지만! 초급 책을 사신다면 좀 더 가볍게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책 후기는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들 이번 주도 마무리 잘 하세요!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