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 (반양장) - 역사,경제,정치,사회,윤리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채사장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별을 열개 줄수 있다면 주고 싶은 책이다.대학 다닐때 읽었던 ˝철학에세이˝이후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틔워준 책이다.그동안 파편적으로 흩어져있던 생각들을 일목요연하게 쉽게 정리한 책이다.이런책은 많은 사람들이 읽고 ˝장님이 눈뜨는듯한 ˝새로운 경험과 지적일깨움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난 책을 주로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데 이책은 수원시내 전도서관이 대출 또는 예약자료로 되어 있었고 네이버에서 대략 책내용을 훑어보니 나의 구매기준에 부합하였다.나의 구매기준이란 나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읽어도 좋고.소설처럼 한번읽고 말책이 아니라 다음에도 또 꺼내볼수 있는책,마음껏 줄긋고 읽을만한 책이다.오랫만에 책에 줄긋고 메모하며 읽었다.채사장은 고수이며 내공이 깊은 사람이다.마르크스를 이보다 쉽게 설명하는 책을 이제까지 보지 못했다.얼마전 읽은 한권짜리˝가난한 사람들은 왜 부자를 위해 투표하는가?˝보다 훨씬 이해도 빠르고 노력도 덜든다.
이런 젊은이를 가졌다는건 이 사회의 복이다.책읽기를 좋아하고 최근 이책에서 이야기하는 주제에 관심을 갖는 중1딸에게도 도움이 될듯하고.아무생각없이 게임에 빠져지내는듯이 보이는 대학교1년 아들에게도(읽기만한다면)도움이 될듯하고.현실정치와 사회문제에 불만이 많지만 이론적토대가 약한 아내에게도 도움이 될듯하다.
이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지혜를 얻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