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지음 / 창비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무실 이전정리하다 골라낸 책이다.마침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 진도가 안나가던차라 가벼운 소설로 바꿔보고 싶었다.이책은 언젠가 도서관에서 빌린적이 있었던것 같은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얼마 안읽고 반납했던것 같다.이후,표절문제가 터졌고,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에서 이제는 표절의 대표작가가 되어버린듯한..,난,표절시비가 한창일때 이 작가를 잘 아는 작가의 말에 한표를 던지고 싶다.신경숙 작가는 글쓰기를 배울때 좋은작가들의 글을 꼼꼼히 필사하는 방법으로 익혔는데 아마도 이것이 내재되어 있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생각처럼 글로 쓰여질수 있다는..,

어쨌든,이책은 오랫만에 나의 엄마를 생각나게 하는 소설이었다.나역시 시골에서 자라 작가가 그리는 시골의 풍경이나 생활상이 낯설지 않았고,작가의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나의 엄마도 그렇게 힘든 세월을 자식들의 뒷바라지에 힘을 쏟았다.이책을 읽다 한 여인의 인생에 가슴이 뭉클해졌으며 퇴근 무렵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 안부전화도 드렸다.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무심히 지나쳤던 나의 어머니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