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인 조르바 열린책들 세계문학 21
니코스 카잔차키스 지음 / 열린책들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읽을목록에 진즉 있었다.네이버 지식인의 서재등에 보면 많은 이들의 추천도서에 올라 있었고 영향을 많이 끼친 책이었다.하지만,이상하게도 손이 잘 안갔다.어려울거라는 생각,실제 주변에 보니 읽다 그만둔이도 있고,이악물고 읽어냈다는 이도 있었다.하지만,난 꽤 재미있게 읽었다.처음엔 조금 지루하다가 조르바의 진면목을 알게 되면서 그 자유로운 영혼에 흠뻑 빠져 들었다.이책에서 "나처럼 세상을 글로 배웠어요" 하는 사람들과 다르게 수많은 경험을 통해 얻은 생생하게 살아있는 지혜,종교의 위선을 호탕하게 비웃고,국가와 민족이라는 허울좋은 기만을 비웃으며,인간의 기본적인 본능에 충실하게 살아가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조르바.세상에 태어나 조르바처럼 자유롭게 살다 가는 인생도 멋지리라..,현실이 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