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살 것인가 - 힐링에서 스탠딩으로!
유시민 지음 / 생각의길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갔더니 큰글자책 코너에 이책이 있었다.요즘엔 노안이 와서 돋보기를 써야 책읽기가 수월한데 평생 안경안쓰고 살아와서인지 돋보기안경쓰기가 여간 불편하지 않다.이책은 돋보기안경없이도 읽을수 있어 좋다.

유시민선생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다.대학시절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을 얻었다.복잡한 사안도 간단명료하게 정리할줄 아는 사람이고,불공정하고 부도덕한  정치인들과 제대로 맞짱뜰수 있는 담력과 소신을 갖춘사람이다.물론 현실정치에서는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다,그가 창당했거나 관여했던 당은 모두 해체됐다.

이제는 현실정치에서 떠나 작가로서 방송인으로서 노무현재단 이사장으로서 본인의 장기를 잘 살려나가는 사람이다.

이책은 살과 죽음을 다루고 있는데 많은면에서 내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한다.건전한 상식과 맑은 지혜를 담고 있는 책이다.아들에게도 일독을 권해주었다.

세상을 바로보는 또는 살아가는 기준이 필요할때 지침이 되어도 좋을책이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