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힘껏 끌어안았다 - VOGUE 김지수 기자의 인터뷰 여행
김지수 지음 / 홍시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김지수 기자의 인터뷰 여행은 신비로운 경험이였다. 많은 이들을
만나는 여행을 통해 그네들의 삶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자신을
찾아가는 여행이 되었기 때문이다. 삶은 그렇듯 상대방이 나를 만들고
내가 상대방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한다. 책을 읽으면서 참 멋진 직업
이라고 생각햇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자신의 분야에서 진정 삶을 즐길줄 알고 사랑하는 이들을 만나고 인터
뷰하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행복하고 짜릿한 경험이였을 것이다.
'너는 누구냐?'그리고'어디로 가고 있느냐?'는 질문에 봉착할 때마다
여행을 떠났다는 김지수 기자는 진정 그 여행에서 자기 자신을 찾을
수 있었을까? 나는 아마도 그랫을거란 생각이 든다. 자신의 변하는 모
습속에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찾고 정체성을 찾는 여행은 그 자체만으로
짜릿할거라 여긴다.
 '나를 힘껏 끌어안았다.'는 봄'위로가 필요한 사춘기의 당신에게'부터
겨울 '자아의 신화를 위해,길 떠나는 당신에게'까지 자신의 분야에서
진실에 가깝고 그 직업을 통해 자신의 인생으 찾고 발견하는 이들을
인터뷰했다. 읽고나서 보니 그들이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잇었던것은 자신
의 삶을 사랑하고 그 속에서 진리를 찾고자 했던게 아니였을까? 연금술
사라 불리는 파울로 코엘료에서 부터 물질로서의 안은미까지 그들에겐
자신만의 삶의 철학이 잇어서 그렇게 살 수 잇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겐 철학이라는게 존재할까? 철학을
가져본적이나 잇을까? 단순한 아니 막연한 미래에 대한 경제적 계획은
가지고 있을 지언정 자신의 한번 뿐인 삶에 대해 진지하게 목표를 갖고
철학을 지키기 위해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런 이유에서
이 책을 읽는 동안 그들이 너무나 자신감 넘처 보였을뿐 만 아니라 아름
답게 보였다.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것만큼 , 그 삶을 타인에게도 전여
시키는 것만큼 아름다운것은 세상에 없을지도 모른다. 나 역시 혼란의
삼십대를 겪고 있다. 자아 정체성에 대해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으며
현재의 삶을 지속해야 하는지 새로운 삶에 대해 도전을 해야 하는지
방황하고 있는 시기다. 그래서 김지수 기자의 여행이 부러운지도 모른다.
코엘료는 한 때 히피였고 , 감옥과 정신병원을 드나들었으며 젊은 시절엔
연금술에 심취했고 아내를 만난 후 산티아고 순례여행을 다녀온 후 작가
가 되었다.40이 넘어서야 작가가 된 그의 삶은 뭔가 허전하다거나 아쉬
워 보이지가 않았다. 볼트 숫놈과 암놈이 잘 맞아 들어간 것 처럼 편해
보이고 안정되 보였으니까. 그를 통해 내 자신이 많이 조초해 하고 있
으며 불안해 하고 있는것 같앗다. 하지만 그런 불안을 보내 버리고 자신
의 삶을 더욱 사랑하고 혹은 그 자신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 보는것도
한 방법이지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