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보는 세상에 내가 있었다
신규상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는 앞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이다.
-
그러니까 우리는 금전적으로 얻은 것은 없지만,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을 얻었다. 앞으로도 이런 일들을 많이 해보고 싶다. 보이진 않지만 느낄 수 있는 일들을.

✍️
비보이 강국 코리아.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이킹팀 ‘갬블러 크루’의 비보이 브루스 리는 어느 날 번아웃을 느낀다. 스스로 내린 처방은 20년 넘게 매일같이 쉬지않은 춤을 1년 동안 멈추고 세계일주를 떠나기로 한 것. 무엇하나 포기하기 힘든 30대라면 공감할 큰 결심이다.

솔직담백한 글 뿐 아니라 여행 중 꾸준히 유튜브에 세계일주 일상을 업로드한 큐알코드를 페이지에 넣어 독자들도 후끈한 현장감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세계 곳곳의 명소에서 인생샷을 남기기도 하는데 역시 역동적이면서 매끈한 춤선처럼 이런 것들도 디테일함.

그리고 4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여행을 통해 여러 일을 겪으며 깨닫는다. 마음만 먹고 실행에 옮긴다면 뛰어넘을 수 있다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날 것의 감정이 느껴져서 여운이 남았던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