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징조들 그리폰 북스 2
테리 프래쳇.닐 게이먼 지음, 이수현 옮김 / 시공사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펴낸곳: 시공사(과거 그리폰 북스에서 출간되었다가 이번에 새로 양장본으로 재출간되었네요)
지은이: 테리 프래쳇과 닐 게이먼
옮긴이: 이수현
가격:13,000원( 쇼핑몰 등에서 세일 가격으로 8,000원대에 팔고 있습니다-좋은 기회!)

감사하게도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시공사에서 책을 보내주셨습니다^^ 처음으로 받은 책은 '멋진 징조들'~ 사실 이 책은 몇 년 전에 출간되었을 때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은 적이 있습니다만 새로 이번에 양장본으로 받게 되어서 아주 좋았답니다. 우선 책 뒷면에는 '천국 가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묵시록'이라는 광고 타이틀이 붙어 있습니다.

-11년 후 세상은 멸망하고 천년왕국이 열린다. 이제 하늘나라에 올라가면 <사운드 오브 뮤직>을 볼 수 없다. 모차르트도 없다, 초밥도 없다! 그러니 하느님 아버지께는 영원히 저 위에 계시라 하고 우리는 그냥 여기서 잘 먹고 잘 살기를 원하노라, 아멘.-


<악마 크롤리는 검정 선글라스에 검정 빈티지 벤틀리를 몰며 현대적인 오피스텔에서 유유자적 살고 있다.(물론 그의 차에는 기름따윈 필요없다)>

  위의 문구만 봐도 대충 어떤 내용이신지 짐작이 가시죠? 세상의 아마겟돈이 다가오고 그 날을 위한 지옥의 왕자가 이 세상으로 옵니다. 그러나 어딘지 모르게 허술한 악의 무리들은 그만 바꿔치기를 잘못 한 탓에 엉뚱한 아이를 적그리스도로 만들기 위해 애를 쓰고 진짜 적그리스도는 영국의 한 깡촌에서 평범하기 그지없게 자라납니다. 인간세상에서 지지고 볶으면서 긴긴 세월을 보낸 악마 크롤리와 천사 아지라파엘은 이제 너무나도 긴 시간을 함께 하다보니 적이지만 그 누구보다도 서로를 잘 이해하는 동지 비슷한 것이 되버렸죠.아마겟돈이 가까워지자 자신의 멋진 벤틀리를 몰며 불만없이 살아오던 악마 크롤리는 인간세상이 끝나야 된다는 것에 회의를 품습니다.심판의 날 이후로 이제 벤틀리도 안녕, 초밥도 안녕, 카스테레오로 줄기차게 듣던 퀸의 음악도 안녕을 고해야 하는데 도대체 왜 그래야하냐는 것이죠.고서를 모으는 재미로 살아가는 아지라파엘에게도 불만을 토로합니다.하늘에 올라가면 자네는 줄기차게 <사운드 오브 뮤직>만 봐야하는데 그것으로 좋냐고 말이죠.게다가 유명한 음악가들은(헨델과 리스트를 제외하고)온통 지옥에 있다는 것도 아지라파엘에겐 아쉬운 점입니다.이런 둘의 마음과는 반대로 적그리스도로 태어난 아이는 드디어 각성을 하고 아마겟돈을 향한 수레바퀴는 돌아가기 시작합니다만 글쎄요, 처음부터 삐걱거리던 수레바퀴는 예정된대로 굴러가지 않는군요~


<이쯤 되면 생각나는 오지 오스본의 '미스터 크롤리'랑 책 속의 크롤리는 철자가 다릅니다>


<고서점을 경영하는 천사 아지라파엘...그러나 장사가 아닌 수집이 목적이라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책은 팔지 않는다>

작가인 테리 프레쳇과 닐 게이먼의 번득이는 유머와 재치가 속도감 있는 스토리와 잘 엮여져 영화는 마치 한 편의 거대한 코미디 판타지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영국인 특유의 냉소적인 유머코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작품이겠죠?  우리 사회의 모순적인 세태에 대한 풍자와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 패러디들은 나도 모르게 책을 읽다가 무심코 폭소하게 만들어버립니다. 공공장소에서 읽는다면 어느 순간 자신의 입꼬리가 슬며시 들리다가 웃음소리가 나기 시작한 걸 깨닫고는 황급히 손으로 입을 막게 되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어요.작가들 스스로가 이 작품을 '재미삼아'썼다고 밝히고 있으며 출판될 줄은 조금도 생각지 못했다고 하는만큼 그야말로 두 사람이 자유스럽게, 유쾌하게 집필했다는 느낌이 작품 전체에서 팍팍 풍겨나온답니다. 요일의 흐름을 따르되(하느님이 피조물들을 창조하는데 사용했다는 일주일을 똑같이 따르고 있습니다) 각 챕터마다 나오는 인물과 일어나는 사건들이 다르기 때문에 다소 산만한 느낌도 있을 수 있으니 너무 조금씩 띄엄띄엄 읽기보다는 호흡을 길게 해서 읽어 나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천국에선 줄창 사운드 오브 뮤직만 봐야된다니...좋은 영화긴 하지만 그건 좀...>
 
PS.작가 약력이 상당히 웃겨서 여기에 실어놓습니다.

테리 프레쳇 -꼭 알아야겠다는 사람들에게. 테리 프레쳇은 1948년, 잉글랜드 버킹엄 주에서 태어났다. 프레쳇은 용케 저자들이 이런 유의 약력에서 멋져 보이기 위해 잡아야 할 진짜 흥미로운 일자리를 모두 피해 냈다. 프레쳇은 조용한 삶을 찾아 중앙전력국에 일자리를 잡았는데 그게 드리마일 섬 사건(원전사고) 직후엿다는 사실은 그의 정확한 타이밍 감각을 보여준다. 현재는 전임 작가로 아내와 딸과 함께 서머싯에 살고 있다. 프래쳇은 사람들이 바나나 다이커리(럼을 사용한 칵테일의 한 종류)를 사주는 것을 좋아한다(사람들이 작가 약력을 읽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시도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닐 게이먼 -닐 게이먼은 저널리스트였는데, 자기 주장에 따르면 최고로 설득력 있는 20세기 후반의 예술 형식인 만화를 위해 기존의 직업을 때려치웠다. 그걸로 상을 타기도 했으니 만사 좋은 일이다. 키는 177센티미터, 검정 티셔츠를 여러 장 가지고 있으며, 바나나 다이커리에 대해서는 그렇게 열정적이지 않지만 보는 눈이 있는 팬들이 돈을 보내주는 데에 대해서는 언제나 무척 기뻐한다(게이먼은 테리 프래쳇의 약력을 읽었고,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는 상당히 의심하고 있지만 아무려면 어떠냐고 생각하고 있다).
-닐 게이먼에 대해서 좀 덧붙이자면 그래픽노블 <샌드맨>의 작가이며 <트리스트란과 별공주 이베인>,<신들의 전쟁>의 저자이며 곧 개봉되는 <코렐라인:비밀의 문>의 원작자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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