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여행 베트남어
박명화 지음 / 넥서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베트남 여행을 한적이 있었다

하노이 같은 대도시에서는 영어가 잘 통했지만 사파같은 시골마을에서는 영어가 통하지 않아서 어플을 통해 의사전달을 하거나 손짓발짓을 다 써가며 힘겹게 의사소통을 했던 기억이 있었다

심지어 호텔에 정전이 되어 불이 다꺼지고 전기도 사용할수 없는 상황인데도 말도 안통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할지 몰라서 물어보지도 못하고 몇시간이고 하염없이 기다려야만 했다

그후 베트남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학원을 등록해서 베트남어를 배웠는데 일단 베트남어 강좌가 있는 학원자체가 워낙 극소수였고 수요가 별로 없는 탓에 폐강되어 한두달만에 베트남어 공부를 그만두게 되었다

그러던중 ENJOY여행베트남어를 발견하게 되었다


내용을 보니 기내, 공항, 호텔, 관광지,쇼핑하기등 각종 상황에 따라 여행에서 자주 쓰는 표현들만 따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다

기초회화패턴만 달달 외우면 하고 싶은 표현은 다할수 있고 여행할때 많이 쓰는 표현들만 모아두어서 실용적이어서 학원에서 공부할때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qr코드가 있어서 편하게 베트남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베트남어 발음 아래에 한글어로 발음이 적혀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공부할경우에는 발음이 부정확해 어차피 말해도 현지인들이 못알아 들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가급적 현지발음을 직접 들어보며 발음연습을 정확히 할 필요가 있다

책사이즈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부담없이 편하게 들고다닐수 있는 사이즈라 좋다

요즘 하노이, 호치민, 다낭등 수많은 매력적인 베트남 여행지들이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베트남으로 여행가기전
이 책을 통해 간단한 베트남어인사라도 준비하는건 어떨까?

비록 간단하고 짧을지라도 그곳에서 현지어를 쓰는 것만으로 현지인들은 그만큼 더 친숙하게 내게 다가 올것이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