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호떡 신나는 새싹 151
김유경 지음 / 씨드북(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줄이 호떡이란 제목을 보는 순간

어릴 때 구멍가게에서 사 먹던 줄줄이 사탕이 떠오르고 CM송(엄마 오실 때 줄줄이~)도 흥얼거려 집니다.

                            

앞면지의 먹음직 스런

초대형 호떡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얼마 전 정월 대보름이었죠.

평상시 보다 엄청 환하고 커다란 보름달을 보면서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두더지는 호떡을 떠올리고 만들기 시작 합니다.

밀가루 반죽에 효모를 넣어 부풀리고

흑설탕, 계피, 땅콩을 섞어 호떡 속을 넣을 생각에

한껏 부푼 마음으로 집으로 갑니다.

밀가루 반죽이 구름처럼 부풀었을 때

속의 주 재료인 설탕을 꺼내려다 그만 찬장 위 설탕부대가 터지고 말았어요 ㅠㅠ

두더지는 울고 싶었어요.

개미들이 지나는 길로 설탕비가 쏟아져 내리고

설탕파티를 기대한 개미들은 설탕을 하나 둘 하나 둘 주워 담았습니다.

터져서 떨어진 설탕을 줍던 두더지는

설탕을 따라 올라온 개미군단을 딱 만났어요

두더지의 사연을 들은 개미들은 두더지를 위해

설탕을 모아주고 크고 작은 호떡을 같이 만들어요.

쿵쿵 소리가 나자 두더지와 개미들은 밖으로 나가

고소한 냄새를 맡고 줄줄이 찾아온 동물들과 호떡을 나눠 먹습니다.

곰, 너구리, 오소리, 고슴도치, 다람쥐, 아기 부엉이에게도 줄줄이 나눠주어요.

깊어가는 밤, 보름달이 비추어 주지요~

두더지는 보름달처럼 커다란 호떡을 만들려하다가

설탕부대가 터지는 위기를 맞았지만

개미 응원군을 만나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개미가 있어서 크고 작은 호떡을 많이 만들어 여러 동물들과 나눠 먹는 기쁨을 누리게 되죠.

 

역시 음식은 함께 나눌 때 더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일을 열심히 잘 하는 개미와 특징은 여기서도 두드러지네요.

그림도 따뜻하고 섬세하며

호떡의 재료가 무엇 무엇인지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 지는 지 그려져 있어요~

큰 두더지는 양손에 줄줄이 쌓인 큰 호떡을 들고 가고

작은 개미는 작은 호떡을

머리에 이고 손에 들고 줄을 지어 가는 모습도

자세하게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네요.

이 후기는 제이포럼 이벤트에 당첨되어

씨드북에서 받은 그림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