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저학년 추천도서 <화장실 귀> 읽어봤어요.처음 책을 보면서 공포 동화? 귀신 이야기로 무서운 내용일것 생각했는데점점 읽다보면 겁많고 소심한 여리가 자존감을 찾고 친구와의 우정도 되찾는 이야기에요.아이의 학교생활에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생길 수 있는 이야기들로 친구들 교우관계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어요.
미래엔 아이세움 화장실 귀
무서운 이야기 좋아하면서도 싫어할때도 있는데 화장실 귀는 관심있게 잘 보더라고요.'처음엔 언니가 먼저 봤는데 자기도 보고 싶다며^^귀신이야기는 신비아파트 볼때부터 관심있던 터라 무서워도 보게되더라고요.
화장실 귀 이야기의 첫 시작은 여리의 오빠가 들려주는 화장실 귀신 이야기로부터 시작...화장실 귀신 이야기를 듣고 학교 화장실은 안가려고 노력했는데 배가 아파서 급하게 들어간 화장실에서 우연히 화장실 귀를 만나요.
그런데 화장실 귀는 귀신이 아니고 이야기를 듣는 귀라고 심심하니깐
이야기를 들려 달라고 해요.
여리는 쉬는시간마다 화장실 귀에게 이야기를 들려줬어요.친구들 이야기 오빠의 방귀대장 이야기까지~
나중엔 친구의 비밀 이야기까지 모두 화장실 귀에게 이야기해요.
그러다 여리만이 알고있는 친구의 비밀이 다른 친구들이 알게되고 그 비밀을 지키지 못한 여리는 미안함과 화장실 귀에게 했던 말을 다른 친구들에게 한건 아닌가 하는 걱정도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비밀, 친구들과의 사이에 있을 수 있는 이야기지만 책을보면서 친구들과의 교우관계, 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다시하번 생각하며 볼 수 있었어요.
화장실 귀를 읽고서는 나에게도 속마음을 털어놓고 비밀을 이야기하는 화장실 귀 친구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도 생기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