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놀라운 나비들 ㅣ 아트사이언스
벤 로더리 지음, 이한음 옮김 / 보림 / 2020년 11월
평점 :
<놀라운 나비들>

벤 로더리 쓰고 그림 / 이한음 옮김
*지난번 소개한 ‘경이로운 동물들’의 벤 로더리 작가님의 또 다른 책입니다!
표지에 정말 예쁜 파랑색 나비가 있는데요, 책속에서 이 나비이름이 뭔지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이 표지를 만지면 나비날개의 결을 따라서 올록볼록하게 표현되어 있어, 그대로 그 결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첫 페이지에서는 나비와 나방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고 있어요. 놀랍게도 나비와 나방은 같은 나비목에 속하고, 나비는 나비목의 10% 정도만 나비라고 하네용! 나머지는 나방인가봐요. 나방의 종류가 훨씬 많군요 ㅎㅎ 나방과 나비의 다른점에 대해서 그림으로도 설명해 주고 있어요.
책 끝에 이 자 표시는 뭐지? 하고 봤더니, 나비의 실제 크기가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 실제 나비의 크기도 비교해볼 수 있고, 신기하고 좋았어요 !! 그리고 그 옆에는 이 나비의 한살이에 대해서 시기별로 설명을 해주고 있답니다.
**나비의 한살이 과정
알-> 애벌레(유충)-> 번데기-> 성체
벤 로더리 작가님은 역시나, 이 책에서도 사진이 담지 못하는 미세한 부분까지 포착하여 그리는 세밀화의 화가 답게, 정말 평범한 사람의 눈 혹은 사진으로도 포착하지 못하는 나비의 세밀한 모습까지 그림으로 남겨두고있어요.
‘경이로운 동물들’의 책에서도 느꼈지만, 이 관찰력과, 이것을 표현해 내는 능력, 그리고 관찰 대상에 대한 관심까지 모두 놀라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나비 하나하나가 얼마나 놀라운 존재인지, 얼마나 다양한 존재인지를 알게 되어요. 설명에 그림이 더해져서 그 놀라움은 더욱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여러분, 전 세계에는 무려 모양,크기, 색깔이 저마다 다른 약 180,00종의 나비와 나방이 있다고 해요. 정말 많은 숫자 아닌가요??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는 나비들만해도, 무려 200여점 이라고 해요!!!
더욱 많은 화려한 나비들을 벤 로더리의 ‘놀라운 나비들’에서 만나보러 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