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Go 우주 탐험 아트사이언스
티머시 내프먼 지음, 웨슬리 로빈스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11월달에 소개할 세 번째 도서는 LET'S GO 우주 탐험입니다총 세권의 시리즈 중 우주’ 시리즈에요앨리와 올리그리고 반려견 야우저가 우주선을 타고 광활한 우주여행을 떠나요 !

 

 표지에 동그란 천체 망원경 속으로 보이는 그림들의 이름을 맞춰 보세요 !’라고 적혀있어요동그라미가 그냥 디자인이 아닌 망원경을 통해 본 우주의 모습이었어요여기서 다른 Let's go 탐험 시리즈와 다른 점은 바로 망원경의 위치에요공룡탐험과 바다탐험이 점점 땅 속 깊이물속 깊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서 위에서 아래로 점점 깊어지는 방식이라면 우주탐험은 점점 하늘 높이 가기 때문에 망원경도 아래쪽이 아닌 위쪽에 위치 시킨 것이었어요. ‘예술 과학책이라고 불릴 만큼 디자인적인 면에서 세세하게 신경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내용 구성은 별자리,하늘,우주를 향해,,태양,지구형 행성,혜성과 소행성,목성형 행성,항성은하까지지구에서 더욱 먼 우주로 가고 있어요각 장의 맨위에 보이는 그림5개를 통해서 그 우주공간에서 중요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보이는 장면은 앨리와 울리가 망원경으로 우주를 보고 있는 모습이에요앨리와 울리는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 우주로 떠나기로 해요.

 

책의 첫 페이지에서는 별자리를 볼 수 있어요사람이 육안으로도 볼 수 있는 의 세계는 가장 가까운 우주라고 느껴지는 공간이에요그래서 사람들은 예부터 별들의 모양을 관찰하였고, 10자리의 별자리를 발견하였어요친구와 함께 읽으며나의 별자리를 찾아보는 활동을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가장 유용했던 부분은 목성형 행성 부분이었어요수금지화목토천해명그리고 그 크기지구와의 거리 .. 중고등학교때 언젠가 접했던 내용이에요가장 큰 행성은 목성이고.. 와 같은 내용을 이제는 외우지 않고 책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어요물론 목성형이어서일부행성만 소개 하고 있지만책을 다 읽고 나면 모든 행성에 대해서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책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고세권을 동시에 보면 정말 귀여운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아름다운 별자리부터 다양한 행성과 우주 탐사선 ,수많은 은하들을 만날 수 있는 광활한우주로의 여행, 'Let's go 우주 탐험‘ 으로 떠나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