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2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도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시작합니다.^^

구성은 교과서 마스터, 평가마스터, 꼼꼼 풀이집으로 3권으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교과서 마스터는 방학동안 사용하고요. 평가 마스터는 학기중에 사용합니다.

중간, 기말 시험이 없고 수시평가로 바뀌어서 평소에

꾸준한 학습을 하도록 합니다.

첫 페이지를 펴면 핵심 수학공식 정리표가 있어요.

단원별로 정리되어서 잘라서 벽에 붙여 놓고

사용하면 아이가 매일 볼 수 있어서 좋겠죠.^^


아직 초등 저학년은 붙임 딱지를 이용하는 걸 좋아하는데

교재 활동에 사용하면서 활동하면 된답니다.

​스토링텔링 단원 미리보기로

재미있는 만화로 학습의 개념을 도와주어서

아이가 만화 읽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스토리를 읽고 활동 문제를 풀면서 가볍게

그 단원을 이해하고 지나가요.

저는 맞으면 동그라미를 크게 그려서 아이가

좋아하는 꽃 동그라미를 그려주었더니 더 좋아하네요.

교과서 핵심 포인트가 있어서 한 번 더 짚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이 너무 좋아요.

서술형 문제도 어렵지 않게 1, 2, 2 번호를 붙여서 순서대로

풀이를 하게 도와주어 문장을 끊어서 읽으면서 문제 해결하는

과정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모든 서술형 문제를 이렇게 차분히 풀다보면

어렵지 않겠죠.

우등생 세미나는 박 속의 선물 세어보기처럼

동화를 읽으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되어 있어서 동화 읽는 재미가 솔~ 솔 하네요.

통합교과형 문제로 사회 연계 문제도 다루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다른 교과와 연계되어서

상식이 늘어나겠어요.

평가 마스터는 학기중에 사용합니다.

단원평가와 심화문제가 있어 시험대비하기

좋아요. 문제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학기중에 복습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적중 중간 예상문제가 있어요.~

예상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단원이 없는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학기말 예상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요.

중간고사 이후에 사용하면 좋답니다.

꼼꼼 풀이집은 다양한 방법으로 풀이 해설이 되어 있어서

정답만 보지 마시고 풀이도 자세하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뿌리를 캐는 자세한 풀이는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자세하게 풀이를 해줘서 아이 공부 봐줄때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알려주면 아이의 실수가 줄어들었어요.


채점 기준을 상, 중, 하로 나누어서 기준에 따라 채점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 학기도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선택한 것을

너무 잘한 것 같아요.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부분까지 자세하게 되어 있고

아이가 스토링 텔링을 보면서 개념을 읽히고

우등생세미나로 동화를 읽으면서 공부하니 수학 문제집이지만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어 해요.

그리고, 아이가 어려워하는 문제는 무료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서

활용하면 좋아요.

2학기도 우등생 해법 수학과 화이팅! 합니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