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부자를 만드는 미리멀 라이프 최적화
미리멀도 바라는 바인데 100억 부자까지 붙다니!! 제목만으로도 내용이 너무나 궁금했던 책입니다.
미니멀라이프가 워너비 이기 때문에 뭘 사지도 않지만 버리지도 못하는 제가 마음을 잡기 위해 자주 읽는 미니멀 책인데 미니멀은 부와 연관지어 낸 책이라니 미니멀로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 정말 궁금했던 책입니다.
연금, 배당, 이자소득으로 진정한 파이얼르 원하는가?그렇다면 그 어떤 무엇보다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부와 인간과 금융이 연관된 미니멀 라이프의 관점에서 시간적.경제적.공간적 자유를 누리며 조기에 금융부자가 될 수 있는 강력한 초석을 전격 공개한다!
연금, 배당, 이자소득으로 진정한 파이얼르 원하는가?
그렇다면 그 어떤 무엇보다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부와 인간과 금융이 연관된 미니멀 라이프의 관점에서 시간적.경제적.공간적 자유를 누리며
조기에 금융부자가 될 수 있는 강력한 초석을 전격 공개한다!
15쪽 미니멀 라이프가 밑바탕이 된 후에야 시간적. 공간적 , 그리도 더 나아가서는 경제적 자유의 지름길로 어떻게 갈 수 있는지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필자는 단순히 미니멀을 넘어 미니멀이 궁극적으로는 부와 재물, 나아가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금융전문가의 시각에서 재조명해 경제적인 관점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19쪽 쓸데없는 일을 만들지 않고, 지금 해야 할 일들을 미루지 않는 성향이 강하다.미루면 쌓이기 때문이다.
32쪽 중복된 물건 역시 마찬가지다. 쓸데없이 겹치는 것은 결국 나쁜 영향을 주고, 불필요한 부담이 된다. 그래서 과감히 버릴 수 있었다. 물건을 버리는 기준을 중복으로 삼는 것도 단호히 비우는 한 가지 방법이다.
잘버리지 못하는 나에게 중복이 버리는 기준이 되는 것도 참 신박했다. 이런 글을 읽으면 그래 메모지든 이면지도 너무빽빽히 꽂혀 있어서 사실 답답함을 느낄때도 있지만 미니멀도 좋아하면서 환경에 대한 생각도 늘 하고 있어서 그냥 쉽사리 버리지 못하는데 정말 사지는말아야지 다짐을 하기도 한다. 문구류를 좋아해서 문구류는 꽤 사고 사용하지 못한 스케치북등이 많기 때문이다. 어쩌지. 책을 읽어도 덜덜덜 고민하는 나이다.
34쪽 그래서 좋지 못한 기억이 있는 물건들은 아무리 비싼 물건이라도 과감하게 처분하거나 시야에서 없애버리는 것이 정신적으로도 매우 유익하다. 인간은 기억의 노예이고, 기억은 곧 가상의 현실을 만들기 때문이다. 창고에 넣어두어도 언젠가는 기억의 저장고에서 끄집어 내야 한다면, 그것은 낭비이지 사치이니 차라리 버리는 것이 낫다.
57쪽 정말 좋은 물건이라면 왜 버러지거나 헐값에 나올까? 이런 관점으로 생각을 바꾼 뒤로는 더 이상 길에서 물건을 주워오지 않게 되었고, 중고 마켓에서도 특별히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중고 구매를 하지 않게 되었다.
물건을 잘사지도 않지만 환경책도 자주읽으니 중고사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이 있다가 이책을 읽고 중고구매에 대한 부정적인 글이 많아서 이젠 어째야 하나 생각이 들지만 음 그럼 결론적으로 계속 아무것도 사지 않으면 된다!! 라는 극단적 결론이로^^:;
108쪽 현대사회에는 편의를 위해 수많은 물건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사실 굳이 없어도 되는 물건들도 무수히 많다. 그리고 모든 것은 돈과 연결되어 있다. 합법적이라고 해서 우리 몸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161쪽 더 나아가 공간에 여유가 생기면 마음에도 여유가 생긴다. 생각에도 반드시 여유가 필요하다.그래서 꼭 미니멀리스트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매일 하루에 딱 한 개씩은 비우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 그래야 겨우 유지가 되고, 그 속에서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그렇게 마음의 여유가 쌓이면 점차 더 큰 여유와 여백의 미까지 느낄 수 있게 된다.
161쪽 더 나아가 공간에 여유가 생기면 마음에도 여유가 생긴다. 생각에도 반드시 여유가 필요하다.
그래서 꼭 미니멀리스트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매일 하루에 딱 한 개씩은 비우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 그래야 겨우 유지가 되고, 그 속에서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그렇게 마음의 여유가 쌓이면 점차 더 큰 여유와 여백의 미까지 느낄 수 있게 된다.
이렇게 글을 읽으면 나도 비우기 다시 시작해야지 싶다. 특히 둘째 옷은 물려 받은 것이많으나 이미 시기가 지나서 입지 않고 작아진 옷도 정리를 하지 않으면 옷이 많지 이렇게만 생각하는데 막상입을 옷이 없어서 놀랄때도 있었다.
175쪽 새 물건이 주는 이로움만 원짜리든 100만 원짜리든 가격에 관계없이 새 물건이 가져다주는 기운은 매우 산뜻하고 신선하다. 저렴한 트셔츠 하나를 사더라도 사람의 뇌에는 산뜻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아주 잠시라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항상 시작은 새롭고 설렌다. 새 물건에는 그래도 아직 부정적인 영향의 때가 묻지 않은 생기가 흐른다. 하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중고물품이나 폐업한 가게가 몰란한 집에서 나온 물건에는 잇아하게도 사기가 스며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것들은 함부로 들여와서는 안 된다.
175쪽 새 물건이 주는 이로움
만 원짜리든 100만 원짜리든 가격에 관계없이 새 물건이 가져다주는 기운은 매우 산뜻하고 신선하다. 저렴한 트셔츠 하나를 사더라도 사람의 뇌에는 산뜻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아주 잠시라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항상 시작은 새롭고 설렌다. 새 물건에는 그래도 아직 부정적인 영향의 때가 묻지 않은 생기가 흐른다. 하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중고물품이나 폐업한 가게가 몰란한 집에서 나온 물건에는 잇아하게도 사기가 스며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것들은 함부로 들여와서는 안 된다.
메인은 미니멀 이기 때문에 100억 부자는 뒤에 더 출간된 배당투자 책이 따로 있어 조금 아쉽다.이 책안 집약되어 있었음 더 좋았을 텐데~^^
풍수와도 접목시킨것도 새로웠다. 좋은방향과 유의점을 보고 굳이 나쁘게 할 필요는 없으니까.특히 신발장을 늘 깨끗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