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초월!호기심폭발!과학스토리!!
첫 편의 뇌와 사춘기 이네요.
사춘기가 일어나는 시기의 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건가요?의문을 가지고 재미나게 읽어 보려합니다.
추천의 글<뚜식이의 과학 일기ㅡ뇌와 사춘기>에서는 사춘기에 겪게 되는 고민과 갈등을 뚜식의 특유의 엉뚱함으로 재미있게 풀어 나갑니다. 전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사춘기의 소소한 고민에 대해 구체적인 지침과 깨알 같은 노하우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지요.
추천의 글
<뚜식이의 과학 일기ㅡ뇌와 사춘기>에서는 사춘기에 겪게 되는 고민과 갈등을 뚜식의 특유의 엉뚱함으로 재미있게 풀어 나갑니다. 전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사춘기의 소소한 고민에 대해 구체적인 지침과 깨알 같은 노하우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지요.
이제 책을 살펴보면.
여덟개의 일기 가 있구요.
일기 후에 일지 형식으로 지식적인 내용들도 가득해서 좋네요^^
초5인 큰아이는 이 책을 읽고는 뚜식이의 전두엽보다는 내 전두엽이 더 발달한 거 같다며!!
전두엽이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다구 이야기해 주네요!!
스트레스를 뇌의 측두엽 과 관련된 설명부분이 인상적이였어요!! 큰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시기니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1~2학년 즐거운 생활 신체 인식과 감각, 6학년 과학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교과 공부에 도움이된답니다.
초5뿐만 아니라, 초1둘째도 엄마인 저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읽고 같이 사춘기 그리고 뇌에 대해서도 배우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