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 (스프링)
하유정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하유정 선생님은 큰아이 학교에서 사용하는 하이클래스에서 우연히 그 안에 도움되는 유투브를 통해 알게 되서 《어디든 학교》유투브도 구독하며 늘 도움받았는데 책을 내셔서 더 많은 도움을 받게 되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첫장을 펼치자마자~

귀여운 강아지 그림체에 홀딱 반한 둘째랍니다~

아이 귀여워~~~

아직 어린이라 책 내용이 훌륭해도 그 안에 그림이나 색감이 별로이면 금새 흥미를 잃거나 힘들어 하는데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은 책 속 구성도 그림이나 색감이 포근해서 좋은 것 같아요.

반으로 딱 접어서 하기 편하니 반 접거나 넘어가지 않게 잡을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step1 은 손 힘을 길러요!!

'손힘을 길러요 '는 한글 공부를 위한 준비 운동과도 같습니다. 다양한 선을 그리며 손힘을 기르는 과정에서 뇌가 발달하게 되지요.

예비초등도 손힘을 길러 봅시다.

선의 길이, 두께, 진하기를 달리하며 그리는 경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책 구성도 그렇게 잘 나와 있구요

 

학교가기전 어려울까봐 걱정인 아이가

와 이건 재미있다며 이런거 배우는 곳이 학교냐며 좋아합니다.

꼭 순서대로가 아니라도 파트별로 구성되어 있으니 한글은 어느정도 아는 둘째와는 step3,4,5를 하며 수를 배우고,수를 모으고 가르고, 시계읽는 파트를 접해보려합니다.

매일 매일 학습계획표를 작성해서 하루 3ㅡ4바닥 정도 재미나게 하려합니다.

3월 개학 하기 전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으로 1학년에 입학해 학교에서 선생님과 함께할 활동들을 미리 경험해보려 합니다.

이 책이 있으니 남은 두달 공부하며 초등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