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용돈으로 부자 될래요 : 용돈 벌기 편 - 경제 체력이 쑥쑥 자라는 어린이 돈 공부 ㅣ 나도 용돈으로 부자 될래요
민선(에코마마) 지음, 김이주 그림, 박정호 감수 / 온더페이지 / 2023년 9월
평점 :
경제 체력이 쑥쑥
자라는 어린이 돈 공부
나도 용돈으로 부자 될래요 -용돈 벌기 편
초4 우리집 첫째는 아직 용돈을 받지는 않아요.
하지만 용돈의 필요성이 느껴지고 있어요.
친구들과 놀러나가서 놀기만 하는 것은 아니라 용돈이 점점 개인적으로 필요해지고 있어요.
용돈을 받기전 책을 함께 읽고 돈 공부 를 하며 슬기로운 용돈생활을 만들고 싶어요.
책에는 부모님가이드 도 안내되어 있땁니다.
이 책의 구성이 보물찾기 활동을 하고 보물 지도를 완성하면 아이에게 선물도 주는 구조랍니다.
가이드 내용 중에
아이가 강력하게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활동이 끝나면 주세요. 단, 물건 가격의 일부는 아이가 용돈을 모아 낼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고, 서약서에도 작성해 주세요.
책의 보물찾기 활동 이 잘 나와 있답니다.


보물 찾기 활동에서 보면 홀로그램이 나와 있는데 저도 흥미 진진해서 함께 만원을 꺼내서 확인해 보았답니다.


보물찾기 활동 중에
용돈 계약서 가 안내되어 있어서
용돈을 주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올바르게 사용하고 잘 꾸려나가기 위해 참고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첫째의 용돈 시작도 용돈계약서로 시작해 보려 합니다.
맨 뒷면에도 부모님가이드 중에
용돈 교육 가이드 로 어르들에게 받는 용돈
편을 보면 돈에 민감한 둘째는 큰돈 5만원을 받게 되면 자기 다 달라는 둘째, 저금을 한다고 해도 내돈인데 다 달라하는데 어른들에게 받는 용돈은 아이의 꿈을 이루는 데 사용하기 위해 통장에 넣어두고 나중에 대학 등록금이든, 아이의 꿈과 관련된 곳이 해외라면 큰 비용이 드는 그 비용을 위해 모아 둔다든지 등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면 좋다고 알려주는데 좋은 의견이라 담에는 이 방법으로 설명해 주려고 합니다.
아이가 흥미 있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처음 부분은 카툰형식으로 궁금증을 유발하고 쉽게 적혀 있어서 아이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