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 베이킹 웍스 - 베이킹의 모든 것을 과학적 원리와 함께 알려주는 종합 가이드
파올라 피고니 지음, 윤현정 옮김, 임태언 감수 / 터닝포인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서평단에 뽑혀 하우 베이킹 웍스를 읽었습니다.

책을 보자마자 두툼한 책의 무게에 대학 때의 전공책이 떠올랐습니다.

520페이지가 되는 방대한 양에 설레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읽어봤습니다.



저자 파울리 피고니는 제품 개발 및 식품과학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분이에요.

저자의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가 책에 잘 녹아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책의 서문에서 밝혔듯이 '초보 제과제빵사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추려는 노력' 덕분에 홈베이커로 1년이 되지 않은 저도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끌 내용이 많았습니다.


이 책은 총 18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베이킹을 시작할 때 준비해야 할 부분부터 각 재료들의 역사와 특징, 베이킹 결과물에 미치는 영향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특히 소비자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빵을 만드는 정보와 당뇨, 알러지, 과민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베이킹 정보가 마지막 19장 건강과 웰빙을 위한 베이킹에 담겨 있어요.


각 장의 끝날 때마다 복습, 토의, 연습의 공간이 있어 독자가 얼마나 내용을 이해했는지 스스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었어요. 각 질문의 답은 부록에 있어서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우 베이킹 웍스는 베이킹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저처럼 베이킹 지식이 부족하고 유튜브 레시피만 따라하는 '따라쟁이 홈베이커'에게는 재료와 과정을 이해하는데 정말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베이킹을 하면서 곁에 두고 꾸준히 펼쳐보고 싶은 책으로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