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교재를 딱보는순간 내용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했는데 이렇게 기회가생겨 더 기쁜마음으로 교재를 기다렸습니다.받는순간 앞표지도 깔끔하고 구성도 단계별로 되어있네요.개념으로해서 개념익히기 개념체크 완성 단원테스트까지 너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어 풀어가는거에도 문제없이 가졌는데 조금 아쉬운면이 있다면개념설명이 조금 더 있었다면 살짝 아쉬운면이 생겨지만 나머지는 괜찮네요.☆삼각비피타코라스정리 오랜만에 보았습니다.문제를보고 우선 이해부터하고 문제 풀도록하고 하다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우선 평면도형을 마스터를하고 푸는게 오히려 문제접근이 잘될것 같습니다.사인 코싸인 탄젠트 자리로 외우는것보다 빗변 밑변 높이로 외우면 더 쉽게 이해가 되긴해요하나하나 알아가고있는중이라 진도나가지는 못했습니다.큐알로 들어가니 영상도 있어 보고싶은데 영상안틀어져서 못보았습니다 스타플레이어 어떻게하면 영상플레이어될까요?기말고사도 끝났는데 2학기 예습 미리 준비해서 2학기때 단단해질수있게 준비 잘해야겠어요.내신에 체크체크베이직이 딱인것 같습니다
아이들 그림있고 앞표지만 봤을때는 발랄한 이야기 같고 여자아이가 해결해줄것 같은 분위기 같네요.아직은 가제본이라 색깔 표현은 모르지만 웬지 색깔을본듯하게 느껴지네요.어느 초등학교에 재오란 아이가 있습니다.재오는 친구들 사이에서 유령으로 통하는 외톨이였습니다수업시간에 편지쓰기가 있었는데 친구들은 장난으로 재오 종이에 뭐가 적혔는지 궁금해서 보는데 재이야 보고싶어 오빠가 미안?이렇게만 적혀있어거던요 친구들은 재미가없었는지 편지를 종이비행기를 접어 던지고 하였죠~여기서 재이는 재오에 동생이고 실종이 되어서 아빠는 여기저기 동생 찾으러 다니시고 엄마는 재오를 책임ㅣ지시며 생계를 꾸려나가시네요.재오는 재이를 그리워하다 놀이터까지 걸어가 앉았는데 놀이터에서 소리가나고 바람도 불더니 그림자도 생기고 세이도 보여서 어떻게되냐고하니 바람불고 너가 나타났다하고 우체통해서 빛이나고 그림자생겨서 여기에 세이가 편지가 보낸게있다하는데 재오는 다시 편지를 써서 넣어보고 그랬는데 어느순간 답장이 오네요얼마나 반가웠을까~어디에 갖혀는지 오빠는 세이한테 도움청하고 어찌저찌하다 암랑까지 알게되고 이제 재이구해주는 일이 시작되었습니다.다음권에서는 동생을 구해서 해피앤딩으로 끝났으면 하네요.그림자이름; 재이의 소환능력; 오빠의 눈물로 재이가 소환갖고싶은 이유 ; 재이가 그리워하는 오빠이니깐요그림은 패쓰할께요.^^
등장인물의 성격들이 뚜렷하게 내용이있어 케릭터들만의 색깔이 보이네요.역시 로봇은 파랑색이 생동감가 멋까지 뿜뿜이네요.어릴때 로봇처럼 장난감 가지고 싶어지네요.남동생이 있다보니 로봇이 많아거던요.여자들 장난감보다 그래서 더 남자들게 눈이가나보네요.지금은 딸만 셋이다보니 그래도 막내가 또 로봇을 좋아해요.예전에 로봇있었는데 조카에게 넘겼네요어느날 준 앞에 나타난 메탈카드봇들때문에 당황하고 어떻게해야될지 모르는것 같네요.친구들에게 알리니 거짓말 하지마라하고 믿지아니하고 카드봇 발견한자리에서 팔찌같은게 있어주었는데 다른친구보다 준이한테는 맞나보네요그런데 어찌된일인지 반스와 라비가 준이가 찬 팔찌 들고 도망간거있죠~다시 돌려받고 작동을 눌렀는지 카드봇이 움직여서 신기해하고 그런데 장난감처럼 카드칩으로 작동 똑같네요.너무 그래픽이 멋있어요.아저씨 공장에서 수리하다가 알게되서 준이에게서 떨어져라하고 카드봇들이 당황해서 밧줄로 묶어버렸네요^^준이는 아저씨랑 같이 볼일보고 같이 다니다가 어떤 큰차를 보게 되었는데 알고봐더니 졸음운전이네요. 너무기차도 오고있어서 막아야될 사항이였어 카드봇이 잡아주었어요.카드봇 정의에 용사죠?다 읽고보니 퍼즐도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거 같네요.저도 어릴때 책다보고 이런거있으면 풀고했어요.자신있게 풀다가 모르는거있으면 손을 놓았죠?로봇 이야기는 다 정의에 용사가 맞네요.
안녕하세요동아큐브수학연산 시작한지가 어느세 마지막이네요.이번에 학습단이 되어서 이전보다 또 배워간다 생각하니 아이도 저도 뿌듯해지네요.학습단을 하고나면 아이가 부지런히 풀수있다는 꾸준함이 생겨 든든하고 또한 무수히 풀어야되는 수가 많으니 힘들어하는 면도 있지만 학습단이 전 좋네요.큐브연산은 정말 반복학습이 맞네요.풀다보면 아 이런면 이렇게 저런면은 저렇게 통달해지는것 같아보여요분수와 소수가 어려웠던것 같습니다.분수에서 소수 바꾸는 부분에서 소수가 어려운부분인것 같습니다계산이 늦어서 큐브수학때문에 계산이 조금 빠르면서도 익숙해지고 본인이풀고 채점까지 해내서 보는 내내 뿌듯해지네요
색깔이 파스텔이라서 편안한 느낌을 받고 구성또한 잘되어있어 풀수있을것 같은데 아쉽다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적혀있다면 좋아겠다 생각이들었습니다문제해결능력 문제를 잘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실력을 점거하는 위주로 되어있네요.대명사를 찾는 부분에서 옆에 킬.포가 있었다면 조금 더 쉬어겠다 생각이드네요.이것보다 낮은단계가 있던데 그걸 해어야되나 생각을 했네요.아이가 다른건 괜찮은데 문법이 헷갈려해서 시작하자 했는데 마더텅이 5학년에게는 힘든것 같네요.그래서 일단 개념만보는중이였습니다.아이가 무난히 했다면 술술 풀었을텐데 저도 보고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해야되나 생각만 하였네요단원마다 테스트도있고 풀면 쉬울것도 같은데 조금 애매한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보기만해서 한번 더 시도를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