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스카신 북스 이야기도있다. 스카신 북스에는 1941년에 발간된 《야생 새의 노래Songs of Wild Birds》라는책이 있었는데 책 안쪽에 다음과 같은 낙서가 있었다.
‘이 책을 펼치면 새들이 노래하기 시작한다.‘
낙서를 쓴 연도는 1944년이라고 적혀있었다. 2010년 어느 날에 누가 그 책을구입했다. 그런데 며칠 뒤 서점 매니저인데이비드 부커가 책장에 다시 꽂혀 있는《야생 새의 노래》를 발견했다. 매니저는그 책이 팔렸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으므로 이상하게 여기며 책을 펼쳤다. 그러자 놀랍게도 새소리가 들렸다. 알고보니,
그 책을 산 손님이 책을 집으로 가져가책장을 넘길 때마다 다른 새소리가 나도록 특별한 장치를 설치한 뒤 다시 서점책꽂이에 꽂아 둔 것이었다. 그리고 이책을 펼치면 새들이 노래하기 시작한다‘라고 적힌 1944년의 낙서 아래에는새로운 낙서가 덧붙어 있었다. ‘이제 정말 노래한다. ‘
홈페이지: www.scarthinbooks.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