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04 - 종교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4
류상태 지음, 강희준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지겹고 어려운 사회과목중에서도 가장 우리를 어렵게 하는 분야가 바로 종교인듯하다.

종교는 전 세계적으로 종류가 다양하고 발생지 및 숭배하는 신, 숭배하는 방법등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그 자세한 내용을 다 알기란 정말 어려운 일일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전세계의 유명한 종교를 일목요연하게 잘 분석하고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을 재미있는 예화와 함께 재미있게 구성하여 읽는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덜어준다.

지은이가 나오는 예화를 통해 각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여 그 종교에 대한 맛배기를 보여줌으로 거부감을 먼저 없게하고 각 종교로부터 좋은점, 배워야 할 점등을 소개함으로 서로 좋은 것을 소개해 주고 있다.

  결국 우리가 함께 사는 지구를 종교라는 굴레로 서로 싸우며 대립하며 살것이 아니라 서로 받아들이고 존중하며 아름다운 우리의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것이 우리가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할 것이라 여겨진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런 부분을 잘 드러내주고 있다.

 각 종교를 객관적인 입장에서 잘 설명하고 소개하고 있어 읽는 사람이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치우침이 없이 잘 소개하고 있다.

 사실 나는 기독교인이라 다른 종교에는 관심도 없고 별로 알고 싶지도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 다른 종교에 대해 조금이라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종교에 대한 지식이 정말 조금은 내 손에 잡힌듯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