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과학 교과서 - 서울.경기편 - 교과서 속 현장으로 아이들과 Go Go! 기탄 움직이는 교과서 1
전지영 외 지음, 이병용 그림 / 기탄교육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던 내가 이 책은 쉽고 재미있어서 술술 읽었다.

2학년 아들도 빨리 읽었다. 그만큼 재미있고 쉬웠나보다.

이 책은 같은 또래를 둔 세명의 엄마들이 마음을 맞추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하면서 직접 겪으면서 과학에 대한 지식과 과학에 대한 법칙등 과학에 관련된 이야기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준 책이다. 14곳의 박물관과 공원등이 나오는데 부산에 살고있는 나는 지금은 그림의 떡으로 눈으로 보기만 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친정이 서울이라 친정에 갈때 가까운 곳은 억지로라도 시간을 내어 꼭 한번은 가보리라 마음먹었다.

이 책은 체험할 장소에 대한 약도나 관람시간, 쉬는날, 전화번호, 홈피주소, 대중교통으로 찾아갈 수 있는 방법, 관람료등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이 책 한권만으로도 미리 준비를 끝낼 수 있다.

어디든 한번만 다녀와서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에는 서울, 경기도에 위치한 과학 관련 장소만을 소개하고 있어 부산에 살고 있는 나로서는 많이 경험할 수 없겠지만 수도권에 사는 학부모들은 꼭 가보면 좋을것 같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까지 소개되어 있으니 굳이 남편에게 아쉬운 소리 하지 않고도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이번 여름에는 꼭 아이들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라도 밖으로 꼭 나가봐야 겠다.

이 책에 나오는 세명의 아이들 가람이, 아름이, 다운이는 체험학습을 많이하여 보는 눈이 얼마나 많이 넓어지고 깊어졌을까를 생각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 금할길이 없다.

아이들에게 체험을 통해 교과 학습을 깊이 이해하고 쉽게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