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수호전 1 - 특명! 우리의 소중한 발명가를 구하라! 발명수호전 1
한국발명진흥회 제작.기획, 임기연 그림, 왕연중.김병오 감수 / 아울북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명수호전 1

특명!우리의 소중한 발명가를 구하라!

[아울북]

이 책의 특징은 5가지로 만화로 발명을 학습한다는것.

발명상식과 더불어 역사적으로 숨겨진 발명원리도 알수있다는것.

그래서 새로운 사실을 앎으로써 우리가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는 것 입니다.담주면 과학의 날 행사로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여럿기관에서도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의 실력과 힘을 경합하는 날이 돌아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아이디어를 만들수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또한 이책 속에 정보로 발명아이디어 공모전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도전을 할수있도록 알려주어 어렵게 생각하기보다 도전하는 자신감만 있다면 얼마든지 발명왕이 될수 있을것 같군요. 마지막정보 알려드릴게요.이 책 뒷장에 보면 발명카드자료가 있답니다.이책을 재밌게 읽은후 마무리로 복습하는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는 발명원리를 되세겨 보면서 마무리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발명은 유명하거나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게 아니라 우리주변의 친구들과

어른까지 다양한 계층이 발명할수있다고 하니 기회가 많네요.

'한국발명진흥회' 라는 기관에서 도와준다고 하니 어렵진 않군요.

저희아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퀴즈를 냈었는데, 생소하고 신기하기 만 했지 뭐예요?

105년 중국의 채륜이 글을 쓸수있는 종이를 발명했다고 하는데 그저 신기하기만 하네요.


 

 

1851년엔 미국에서 전기를 이용한 세탁기를 제임스 킹이 발명하였는데

그 당시에도 주부들의 고충을 이해 해주는 애처가도 있었구나!

과학의 원리만 안다면 어떠한 것도 발명이 가능하니 공부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많았으면 좋겠군요.이밖에 자동차용 가솔린엔진의 발명윈리와 라면,소아마비백신,나사,선글라스,등대,축구등 다양한 발명의 윈리와 이해를 알기 쉽게 만화로 학습할수있어 재밌고 흥미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저희집 아들이 젤 좋아했지만,,,, 그래도 발명을 하려면 열가지 십계명을 지켜야하지 않을까요? 이 내용에서도 놓치지 않는 생각은 창의력이라 생각합니다.

책도 많이 읽고, 노는것도 많이 즐기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속에서 발명이라는 아이디어가 생겨날것 같아요.

벌써 2권이 기다려지는 군요. 또 어떤 생각의 돛을 달아 발명이라는 보물이 생겨날지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