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22
카트린 르블랑 글, 롤랑 가리그 그림, 이주영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책과콩나무]

글 카트린 르블랑 그림 롤앙가리그

옮김 이주영

 

 

 

저희 아들 , 이 책의 그림을 여러번 보며 웃었답니다.

그림이 넘 재밌구요, 상상력이 나이에 맞게 풍부하더라구요. ㅎㅎㅎ

 

 

 

주목받고 싶은 이 꼬마가 대통령이 되겠다며 공약을 선언하는데,,,

 

 

가로수에 나무집을 만든다는 말에 저도 한표 주고 싶었어요. ㅎㅎㅎ

지붕위에 정원을 만들고,,

 

 

 

 

그냥 도로가 아닌 수영장을 만들어 모든 남녀노소가 즐기는 모습에

부러웠어요.

 

 

 저희 아들이 에펠탑을 좋아하는데, 미끄럼틀을 만든다니,

누가 싫어하겠어요.

개선문에 그네를 달아 타는 모습 정말 멋져요.

모든 애들이 다 길거리로 나와서 놀이에 빠지겠죠.

실제 이렇게 아이들이 나와서 놀아야할텐데,,,

노는아이들이 줄어들고있는 현실이 안타까워요.

 

 

 

진정한 리더는 바로 이런거 아니겠어요.

동물들까지도 배려하는 맘.

 

 

 

 

또한 배고프고 어려운 이웃에게도

자기것을 아끼지 않고 퍼주는 맘.

진정한 리더가 되는 모습을 우리 아이들이 보고 배울수있는 그림책이랍니다.

앞으로 대통령을 뽑아야 할  시기가 오는군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대통령을 뽑을때 어떤사람을 뽑으면 좋을지

토론의 장 으로  독후활동을 하여서 참,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