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공부법 - 원칙과 소신이 있는 자연-독서-가정의 힘
심정섭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원칙과소신이 있는'자연-독서-가정'의힘

안철수공부법

심정섭 지음

[황금부엉이]

 

 

 

 

청춘콘서트로  유명해진 "안철수"

그후로 전국을 강타한 인기는 그칠줄모르더니

젊은학생들에게 제2의 스타가 된걸 실감한다.

그래서 안철수에 대해서 알고싶어지는 호기심이

꼬물꼬물 생기더니 자녀교육서를 내손에서

놓기 싫을만큼 흠뻑 빠져읽었다.

저자(심정섭) 역시 안철수 광 팬인것 같다.

 

 

 

 메스컴으로 알게 되었지만 독서광이란걸 이책속에

고스란히 담겨져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기만성형'이라고 겸손까지,,,

내가 보기엔 어릴적부터 안철수는 달랐다.

부모님께 순종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일찌감치 깨우치고

동기부여가 탄탄했던건 가정환경과 독서가 아닌가,생각한다.

나에게 귀감이되는 곳이라면 언제나 밑줄쫘~악~

 

 

 

엄마가 해주는 집밥과,열심히 사는 아버지와어머니.

검소하고 책을 가까이 한 가족들의 주변엔 항상 안철수가 존재해 있었다.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준 일관적인 양육태도!

가슴 솜 깊이 되세기며 나의 롤 모델이 되어줄 안철수의 공부법은

여지없이 오늘도 책을 붙들고 시간가는 줄 모르게 읽어내려갔다.

1~4장까지 테마별로 나열된 인재,가정,독서,자연은 나에게 있어

꼭!잊지말아야 할  대단원이였고, 메세지였다.

내아이를 다른아이와 비교하지 말고, 항상 기다려주며,독서를 통해 인격과

실력을 쌓아야된다고 하며,공부에서 젤 중요한 마음의 공부그릇을 만들어야한다는 것이다.

 

 

 

 

왜, 아니겠나,좋은 것만 보여주고싶고,좋은것만 먹이고 싶고,

좋은것이라면 다 해주고픈데,,,

공부도 역시 그렇다.

하지만 ,제일로 간과해버릴수있는" 공부그릇"

내아이의 그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놓치진 않았을까? 하고 나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었다.

정서적인 안정을 통해 체력과 정신력을 키우는데는 돈이 아니라

시간과 정성이 해결해 줄수있는 부분이 크게 와 닿았다.

그래서 공부그릇을 갖추도록 해주는것이 진정한 자녀를

성공할수있게 도와주는 부모의 역할이라고 한다.

 

 

 

 

페이지 128에는 안철수공부법 실천 가능 점검 테스트가 있는데

우리가정의 상태을 돌아보고,실천하는데 걸림돌은 무엇인지 알아보기위한

질문이 20문항이 수록되어 있다.그래도 다행히 난 점수해석과 평가가 좋게나와서

나자신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 주었다.

페이지227에서는 자녀교육 스펙트럼표가 있는데

자녀교육스타일네가지 유형에서 4유형이 안철수부모님이택한

방법이라고하는데, 1유형부터 4유형까지되기까지 나역시도

시행착오로 많이 노력한 부분도있어 이 부분에선 내아이,특히

첫째아이에게 많이 미안했다.

아무튼 나,자신을 많이 되돌아볼수있도록 내아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바라볼수있도록 눈을 뜨게 도와준 이 책이 고맙고

롤 모델을 찾을수 있었기에 고맙고,

앞으로 내아이들의 등대지기가 되기위해 열심히

기다려주고 노력하는 엄마가 될수있게 기회를 준 우리아이들이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