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여행 - 2023-2024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유럽을 가보지 못한 저는 이런 여행 책을 보면서 대리 만족을 하고 있답니다. 이런 여행책을 읽으면 마치 내가 그곳에 가 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큰 아이가 고등학생이라 당장은 유럽 여행 계획은 없습니다. 졸업할 때 즈음 갈려고 생각 중입니다.


조대현 작가가 실제 유럽 곳곳을 다니며 직접 경험한 내용을 이렇게 잘 정리하여 알려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습니다. 해시태그의 다른 시리즈 책들도 기회가 된다면 읽어볼 생각합니다.


이 책의 특징은 아이와 함께한다는 점이에요. 유럽의 여러 나라 중에서 여행 기간에 따라 여행 코스를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처음 유럽 여행이라면, 게다가 아이와 함께하는 유럽 여행이라면 여행 코스 짜기가 만만치 않을 텐데요. 이 책에서는 여행 중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도 추천해 주고 있으며,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자녀에게 의미 있는 여행이 되기 위해 아이를 중심으로 여행 계획을 수립하는 게 좋겠죠. 아이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아이가 주도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죠.


유럽 여행이 처음이라면 뭐부터 알아봐야 할지 막막할 거예요. 이 책은 여행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게 가이드를 해줍니다. 여행 날짜를 기준으로 며칠 전까지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단계별로 꼼꼼하게 알려주네요. 준비할 것도 많고 알맞은 시기에 챙겨야 할 항목들도 있을 텐데, 적절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챙겨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인 만큼 신중하게 여행 일정 및 코스를 짜야 합니다. 유럽의 각 나라 중에 어느 나라로 입국을 하고 어느 나라로 출국을 하면 좋을지, 어느 어느 나라를 경유하면 좋을지 등을 여행 기간별로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유럽 여행은 장기 여행이기 때문에 비용 면에서 부담이 큰데요, 유럽 내에서 여러 나라를 이동 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가이드 해 줍니다. 유럽 내에서 국가 간 이동 시에는 저가 항공을 이용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답니다. 정말 알짜 정보가 아닐 수 없네요.

 

아이와 함께하는 유럽 여행 중 아이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연령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유럽 여행지 기억 지도 만들기가 마음에 듭니다. 나중에 아이들과 유럽여행을 떠난다면 유럽 여행 지도를 만들어 봐야겠네요.

 

런던,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 각국의 주요 여행지에 대해 아주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타임라인에 따라 여행지 동선과 소요 시간, 맛집 등을 설명하는데, 마치 제가 그곳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네요. 각 장소마다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니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와의 첫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 여행>을 추천합니다. 꼭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