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2 - 만 6세~초등 저학년 길벗스쿨 놀이책
아키야마 가제사부로 지음, 김언수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쉽게 따라그리기 2

 

6~초등 저학년까지 함께할 수 있는 그림 그리기 워크북!

그동안 여러 출판사가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책을 출간하고 있어서 많이 만나봤었어요.

대부분 쉬운 방법으로 따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지만

단순히 그림을 무작정 그린 다는게 쉽지 않았고, 엄마가 함께 그려주어야 했어요.

그리고 그림 그리고 난 다음 추가 놀이를 하기도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집콕놀이로 그림 그리기가 제일 쉽고 편한데

길벗 출판사의「하루 10분 쉽게 따라그리기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의 단순한 모양이 협쳐진 그림을 

따라 그리다보면 쉽게 완성할 수 있어서 그리기가 쉽고 재미났어요.


책이랑 똑같이 완벽하게 그리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자신감이 업!

뿌듯해 하면서 어떤 그림이든 척척 그릴 수 있었어요.



꽃, 동물, 사물 등 그림들 마다 주제와 함께 간단한 이야기가 있고, 

그림을 그리는 곳에 어떤 것을 그리면 좋을지 가이드 설명이 있어서, 

엄마랑 아이가 함께 쉽게 그림 그릴 수 있었어요.


왼쪽엔 그림을 그리는 순서가 있어서 참고 할 수 있고, 

오른쪽엔 그림을 그리고 난 뒤 완성한 날짜도 적는 곳도 있어요.



꽃잎과 줄기와 잎을 그려서 예쁜 꽃을 그려 보았고, 해와 구름도 그려보았어요.

삐툴빼툴 서툴러도 아이 스스로 그림 그리는 순서를 보면서 쉽게 따라그릴 수 있었어요.


예쁜 꽃들을 그리고 난 뒤, 

간단하게 그림의 이야기를 만들어서 간단하게 추가 놀이도 해보았어요.




이번 주제는 야채에요.

세모난 당근, 동그란 토마토, 뭉게뭉게 브로콜리를 그려보았어요.

바구니 안에 당근, 토마토, 브로콜리를 잔뜩 그렸어요.


아무것도 없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이렇게 바구니가 있고, 

그 안에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더 즐겁게 그림 그리기 할 수 있었고,

추가로 시장 놀이를 하며 즐거운 집콕놀이로 그림 그리기 함께해보았어요.


이런 식으로 울타리 안에 돼지를 그리거나,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있는 도토리를 들고 있는 다람쥐를 그리고,

불이난 건물에 소방차를 그리는 등 주제가 있어서 

아이 혼자서도 무엇이든 척척 재미나게 그리기 할 수 있어요.


쉽고 재미난 그림 그리기 집콕놀이로「하루 10분 쉽게 따라그리기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