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왜왜? 똑똑해지는 경제 교실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앙겔라 바인홀트 지음, 이상희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똑똑해지는 경제 교실>>


호기심 넘치는 우리 아이의 경제 기초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줄 수 있는

재미난 플랩북 과학 시리즈 그림책을 만나보았어요.

 

아이가 요즘 돈의 단위를 조금씩 배우고 있고, 돈이 있어야 무엇이든지 살 수 있다는 것까지는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돈을 어떻게 벌 수 있는지, 왜 사고 싶은 것을 다 살 수 없는지 등 궁금한 것이 참 많은 아이였어요.


어떻게 아이에게 경제 지식을 가르쳐 줄 수 있을지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궁금증 가득한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경제 지식이 가득 들어 있는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의 <똑똑해지는 경제 교실>을 통해

아이에게 차근차근 이야기하면서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었어요.

 

돈과 경제 등 금융의 개념을 차근차근 배워보려고 해요.

하나하나 설명이 필요하기에 글밥도 많고 지식의 양이 많아서 아이들이 지루해 할 것 같았는데, 이 책은 재미난 그림들과 함께하고 있고, 플랩북으로 되어 있어서

중간 중간 플랩을 아이가 직접 열고 닫으면서 흥미롭게 놀이하듯이 책을 읽고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른들은 왜 일을 하는지 우리는 왜 물건을 사서 쓰는지

이런 기본적인 일상생활에서 궁금했던 부분을 하나씩 배워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돈과 경제, 금융의 기본 개념부터 배우면서 왜 물건을 살 때 돈을 내는 건지

아이가 궁금해 하던 부분을 하나씩 배워가며

돈의 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그 다음 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돈을 만드는 과정을 플랩을 열어보면서 살펴볼 수 있고, 각각의 나라마다 다른 돈을 쓰고 있다는 것도 배워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경제 지식을 차근차근 알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해하기 쉬운 것 같아요.

아이가 어려워할 수도 있는 경제 지식인데, 설명해주기 쉽지 않은 부분이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를 연계해서 쉽고 재미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일상 생활에서 그동안 궁금해 했던 부분을 하나씩 알아가며 이해할 수 있어서 도움 많이 되었어요.

아이와 서로 이야기 주고 받으면서 우리가 사는 물건이 꼭 필요한 물건인지 생각해볼 수도 있었고, 그 다음 과소비를 하면 안되는 이유를 배우고, 돈보다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것도 알려줄 수 있었어요.


돈이 없어도 우리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고,

돈보다 더 소중한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어서 참 좋았고, 아이와 함께 찾아보며 이야기해보았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궁금해하던 호기심들을

알찬 이야기와 지식으로 가득 채워줄 수 있는 과학책 시리즈인 것 같아요.

<똑똑해지는 경제 교실> 책 한 권으로 꼭 필요한 경제 지식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어서 든든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