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사귀기 힘들어요 괜찮아, 괜찮아 13
톰 퍼시벌 지음, 장우봉 옮김 / 두레아이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 사귀기 힘들어요

글·그림_톰 퍼시벌



두레출판사 그림책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친구 사귀기 힘들어요> 책을 만나보았어요.

처음 만나게 된 출판사의 그림책인데, 주인공 아이의 성격과 특징을 잘 살린 그림들과 이야기가 함께하고 있어서 기대되었어요.

 

새 학기가 시작되고 벌써 2주의 시간이 지났어요.

엄마 손을 꼭 잡고 등원하고 있는 빨간 원피스를 입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내 아이와 비슷한 또래의 주인공이어서 더 애착이 가고, 공감가는 이야기여서 아이와 궁금증 가득 안고 어떤 이야기일지 읽어보았어요.


새학기가 되어 아이가 등원을 하면 부모들은 고민하고 걱정하게 되는 것이 있죠.

내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교에 가서 잘 적응하고 있는지, 새 친구를 잘 사귀고 함께 어울려서 잘 지내고 있는지 걱정이 되는 것 같아요.

 

작년에 함께했던 친구들도 있지만 새롭게 만나게 되는 친구들도 있어요.

아이들마다 성격도 다르고 생김새도 다르지만, 누구나 낯선 환경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사귀기는 것은 참 어렵고 힘든 일일 것 같아요.

 

아이들은 아직은 친구 사귀는 것이 힘들다기보다 친구를 어떻게 사귀어야 하는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기에 잘 설명해주고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워야 하는 것 같아요.

 

 

 

주인공인 미샤라는 여자 아이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되요.

미샤라는 아이는 무언가 만드는 걸 무척 좋아하는 친구에요.


숫자도 그림을 만들기도 하고, 소리를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만들기를 잘하는 친구인데,

미샤가 만들기 어려운 게 딱 하나 있대요.

그것은 바로 친구였어요. 친구를 만들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이 그림책은 주인공인 미샤 외에는 배경이 모두 다 회색 빛으로 표현된게 참 색다른 표현 같아요.

이런 표현 덕분에 주인공인 미샤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느 날 엄마와 아빠는 미샤에게 파티에 가면 좋은 친구들이 많을 거라고

재미있을 거라고 이야기 하며 파티에 데리고 갔어요.

하지만, 미샤는 재밌게 놀며 새 친구를 사귈 자신이 없었어요.

친구들과 어떻게 어울려야 할지 몰라 구석에 숨어 자신만의 친구들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때 한 남자아이가 다가왔어요.

조시라는 친구는 조심스럽게 다가와서 만드는 거 같이 봐도 돼냐며 조용히 이야기했어요.

 

어두운 회색 빛 속에 미샤의 모습은 외롭고 쓸쓸해 보였는데,

새 친구 조시를 만나 조심스럽게 직접 만든 장난감 친구들을 보여주며, 같이 만들고 놀면서 함께 하게 되면서

주변 친구들과 배경도 모두 다 빛이 나고 색을 찾게 되었어요.

혼자 놀때보다 친구와 함께 놀때 더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새 친구를 사귀는 것에 자신이 없던 미샤는 점점 용기를 얻어 이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놀 수 있게 되었어요.

 

 

 

 

친구 사귀는 게 너무 어려운 미샤는 늘 고민하다 혼자 놀며 장난감 친구들을 만들어서 가지고 다녔었는데,  

외톨이 였던 미샤가 이제는 용기내어 친구과 이야기 나누고 즐겁게 함께하게 되었어요.

미샤도 이제는 친구들을 어떻게 사귀는지 알게 되어 반짝반짝 빛이 나는 것 같아요.

예쁜 그림책을 통해 친구를 사귀는 데 어려워하는 상황을 보여주고,

함께 어울리는 방법을 이야기를 통해 설명해주고 알려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새 학기가 되어 친구 사귀기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미샤의 모습을 보며 용기를 얻어

이제는 친구들과 함께하며 즐겁게 어울려 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